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한 단계 한 단계 성장해나가는 짠쀼입니다:)
4주 차는 권유디 튜터님의 강의가 있었습니다.
지방투자 실전반 때 권유디 튜터님 강의를 처음 듣게 되었는데,
그때도 인상 깊었고 두고두고 기억해두고 싶은 내용이 많았어요.
이번 강의도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너무 좋은 강의였습니다.
이전에 쳐다보지 못했던 단지들도 고려할 수 있는 시장이다
우디 튜터님이 임장 다니고 투자하던 시절에는 가격이 너무 높아서 투자로 접근할 수 없었던 단지들이 지금은 투자 범위에 들어온다는 말씀을 해주셨어요. 우리는 어쩌면 좀 더 적은 챗수로 더 빨리 목표금액을 이룰 수 있을 거라고요.‘내가 공부하는 시기는 왜 하락장일까’, ‘부동산에 관심 없는 시기에 왜 나는 부동산 공부할까’라는 생각을 하곤 했었는데, 그만큼 전에 비해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적어진 상황이라 나는 상승장 때는 접근 어려웠단 단지도 투자할 수 있는 거라는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지역분석도 중요하지만 강사님들의 방법론에 집중하자
유디 튜터님께서 그 지역을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 지역을 직접 가보는 것이라는 말씀을 해주셨어요. 지역분석도 중요하지만 강사님이 중소도시 지역분석을 할 때 관련 데이터를 보며 어떤 투자적 접근을 하시는지 그 방법론에 집중해야 한다는 말씀을 해주셨어요. 이번 달에 배운 천안, 청주, 전주, 구미, 포항을 각각 어떻게 바라보면 되는지 한 번 더 짚어주시고 지역분석을 하는 항목 별로 데이터를 보며 어떤 것들을 분석해야 하는지 알려주셨습니다. 이전에는 강의를 들으며 강사님의 생각 흐름을 따라가는 것이 어려웠는데, ‘그러면 이러겠구나~‘ 정도로 그 흐름을 좇아는 갈 수 있다는 것을 이번 강의를 들으며 새롭게 느꼈습니다.
투자를 잘하려고 하지 말고 오래 하려고 해야 한다.
실전 지투 때도 들었단 내용이지만 이 말은 정말 잊어버리지 말고 꼭 기억하고 싶습니다. 강사님께서 치열한 투자생활을 하시면서 깨달으신 것들을 수강생들에게 얼마나 진심인 마음으로 알려주려고 하시는지 느껴졌어요. 항상 선택할 때 투자를 잘한다는 마음보다는 어떻게 하면 투자를 오래 할 수 있을까의 마음으로 선택하라고 하셨습니다.투자는 점이 아니라 선이라고. 투자는 명사가 아닌 동사라고. 한 시간 투자 공부 안 한다고 해서 내 실력이 변화하거나 줄어들지 않는다고 하셨습니다. 지금까지 저는 무슨 생각을 하며 투자 공부를 해 왔나 생각해 봤습니다. 모든 것을 투자를 잘하려는 방식으로 생각해오지 않았나. 그러다 보니 조급해지고 시야도 좁아지고 스트레스 받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투자를 오래 하고 싶습니다. 잘하기보다는 오래 하는 방식으로 임하고 싶습니다.
댓글
짠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