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방투자 기초반 4강 강의 후기 [지방투자 기초반 17기 32조 나의경제적해방일지]

  • 24.03.03



권유디 튜터님은 이번 지기반 통해서 처음 뵈었는데 목소리도 너무 좋으시고 자신의 경험담을 통해서 저희가 실패하지 않고 잘하기를 바라시는 진심이 느껴져서 감동적이였습니다♥


[단지 앞에 서면 가슴이 웅장해지는지?]


돌이켜보면 단지 임장을 하다보면 양에 치여서 단지 하나하나 빨리 보는 것에 급급했던 것 같습니다.

부동산은 결국 사람 대 사람이 하는 일이고 내가 살고 싶어하지 않는 단지는 다른 사람도 살고 싶어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마음으로 진심을 다해서 받아들이고 생각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내가 그 단지 앞에 섰을 때 정말 살고 싶고 마음이 동하는지를 꼭 가슴에 새기고 앞으로 단지임장 시 반드시 적용해야겠습니다!!!


[매매 최저가가 많은 물건 투자 시 유의!]


특히 상승장에서는 투자 시 매매 최저가 물건이 많은지 확인이 필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지금 같은 하락장에서도 상승장만큼 유의할 것은 아니지만 인지는 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

인지하고 투자하는 것과 인지하지 못하고 투자하는 것은 완전히 다름!


매매 최저가가 많음 -> 투자자가 진입 -> 전세물건으로 전환 -> 나의 전세물건 경쟁자가 많이 생김


Tip!

전세 최저가 경쟁 시 네이버부동산에 광고를 올리지 말고 부사님한테 전화로만 전세 하향조정 가능여부 말하기!

광고에 올리면 다른 투자자들이 전세가 따라서 내리기 때문이다.


[투자는 점이 아니라 선이다]

투자하는 일련의 모든 과정 자체가 투자이다.

투자를 잘하려고 하지 말고 오래 하려고 해야 한다.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기!)


강의를 듣고 임장을 하고 임보를 쓰면서 나도 모르게 남들과 비교하게 되고 스스로 작아질때가 종종 있었습니다.

남들과 비교하지 말고 어제의 나와 비교하라고 하는데 가끔은 그게 안될때가 있어요..ㅎㅎ

투자는 1~2년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저의 페이스에 맞춰서 하루하루 조금씩이라도 성장하면 스스로에게 칭찬도 해주고 제가 스스로 제풀에 지쳐서 나가 떨어지지 않게 일상생활과 투자의 밸런스도 잘 맞추면서 꼭 롱런해야겠다고 다시금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와..지기반 시작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4주차 마무리할 시간이 되었네요..!

지난 4주 동안 진심을 다해서 강의해주신 모든 강사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낯선 지방에 대해서 함께 배우고 추운 날씨에 같이 임장한 우리 조원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중간중간 힘들고 지칠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함께 할 수 있었어요!♥

우리 앞으로도 월부 환경 안에서 끝까지 함께해요!♥


댓글


화성별똥별
24. 03. 04. 22:06

일지님~ 동료로 만나게 되어 즐겁고 감사한 시간이었어요. 저도 덕분에 응원 많이 받았고 끝까지 함께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우리 앞으로도 러닝메이트로 즐겁게 열심히 해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