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1. 책의 개요
1. 책 제목: 혼자 있는 시간의 힘
2. 저자 및 출판사: 사이토 다카시, 위즈덤하우스
STEP2. 책에서 본 것, 깨달은 것
잠들기 직전까지 메일이나 휴대전화로 누군가와 끊임없이 연락하면서 혼자가 되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런 사람은 자신의 샘에 물을 비축할 수도, 샘에서 물을 퍼 올릴 수 도 없다.
외루움은 겪어본 사람만이 안다. 그러나 고독을 극복하고 내면에 깊이를 더한 사람은 결코 흔들리지 않는다. 수동적인 고독을 넘어 적극적인 고독을 선택한 사람, 안락한 자리를 뿌리치고 하고 싶은 일을 하겠다는 사람은 깊고 빛난다.
하고 싶은 말을 속으로만 되뇌면 그것은 자신을 상처 내는 칼이 될 수 있다. 그러나 감정을 능숙하게 표출하면 마음에 쌓인 것이 해소되기도 한다. 말이 마음속의 더러움이나 응어리를 흘려보내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이다.
모든 것을 스스로 해결하려는 성향을 가진 내가 와이프를 만나고 나서 가장 바뀐 부분이 속 깊은 이야기를 할 곳이 생겼다는 점이다. 나 또한 삶이 변화했다.
관점을 바꾸거나 상대와의 관계를 끊음으로써 자신을 다시 일으켜 세우는 사람이 있다. 극단적인 방법일지 모르겠지만 그것도 전형적인 단독자의 스타일 중 하나다.
가끔 극단적으로 행동하는 나로써 굉장히 공감이 갔던 문장이다.
갈수록 혼자 있는 시간을 견디지 못하고 하루 종일 휴대전화를 붙들다가 잠드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혼자만의 시간이 없으면 자신의 샘을 파 내려갈 시간도 없다.
STEP3. 적용할 점
지금 이 시간처럼 혼자서 무언가를 할 수 있는 통 시간을 꼭 만들고 유지하기.
혼자 있는 시간의 힘이라는 책의 이름과 같이 많은 예시를 바탕으로 혼자 있는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미래가 결정된다는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환경에 속해있으려 하다보면 정말 쉽게 본질에서 벗어나는 행동에 에너지를 쓰고 있음을 깨달을 때가 많다. 책을 읽는 중간 중간 그런 부분들을 생각할 수 있어 좋았다.
댓글
1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