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Q&A

광역시 1등 생활권 구축은 여전히 투자 가치가 있나요?

  • 23.09.12

2월 지기 수업을 들으면서 대구 수성구를 임장하게 되었습니다. 강의에서 특히 지방은 구축의 가치가 크게 떨어진다는 내용을 공부하기도 했고 주변에서도 종종 들은 얘기여서 임장하면서 그 부분을 많이 기억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시지, 지산(범물)쪽이든 수성, 만촌쪽이든 외곽의 구축은 의미가 없다고 판단을 내렸었는데요

당시 아프리카 코칭때 수성과 만촌의 구축은 중심부와 가까워 여전히 투자 의미가 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주변에 주택가만 있고 아파트는 4개 단지만 모여있는 느낌이 강한 메트로 팔레스나

신천을 사이로 중구와 딱붙어있는 우방 오성 같은 구축 단지들도 여전히 투자해도 괜찮은 걸까요?


수도권도 쉽지 않지만 지방은 더욱 어렵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튜터님, 강사님들의 고견을 꼭 나누어 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케익교환권creator badge
23. 09. 12. 16:03

대구 수성구를 임장하셨군요~ 대구의 수성구는 상당히 선호도가 높은 구 입니다. 이 곳의 구축 단지들 역시도 가격이 저렴하다면 충분히 투자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수성구 뿐 만 아니라 다른 대구의 구들도 임장해보시면서 해당 단지의 가치를 파악해보시면 도움되실 것 같습니다. 파이팅!

하푸파screator badge
23. 09. 12. 17:22

다디님 안녕하세요^^ 네~ 광역시 1등 생활권에 구축은 입지적인 가치가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지역으로 본다면 수성구 안에서도 1등 생활권이 아닌 후순위 생활권으로 간다면 오히려 가른 구의 신축이 더 빨리 오르고 좋은 투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광역시 1등 생활권 정도면 선호도가 있기에 갭 차이가 많이 나있을 수도 있는데 그에 따른 기회비용을 잘 따져보고 투자를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