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전에 청약당첨이 되어서 내년 초 입주하는 분양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코칭을 통해 분양권을 매도하는것이 좋겠다는 의견을 받았고 저도 같은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양도세가 많이 나올꺼 같아 고민중에 있었습니다.
매도하기전에 분양권 매도와 관련된 세금에 대해 알고 싶은데
검색을 해도 잘 안나오네요.
부부 공동명의로 계약을 했는데, 제가 먼저 알아보고 배우자에게 알아본것을 바탕으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알려주시면 감사하옵니다 ㅎㅎ
댓글
현재 청약에 당첨된 후 1년 이내 분양권을 팔면 시세차익의 77%, 2년 이내 팔면 차익의 66%를 양도세로 납부해야합니다.
[열기 68기 100세까지 88하게 경제적 자유를 누리조 희망보리] 새해를 맞이하며 처음 써본 조장후기
[열기기초반 80기 너바나님 9ONE 받아 부자될조 희망보리] 1주차 비전보드
생애최초 주담대 관련 문의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
[너와나를위하여] 부동산 주식 다 오를 때 주의해야 할 점
너나위
26.06.02
14,281
140
현재 전세가 사라진다는 것의 진짜 의미
자음과모음
26.06.10
4,756
52
종잣돈 5천~1억 직장인이 지금 부동산 관망하면 안 되는 이유
26.06.04
5,335
49
적금만 하던 40대 외벌이, 5년 뒤 통장에 이 숫자가 찍혔습니다
한가해보이
26.05.28
25,298
40
변우석이 운 이유, 이게 없으면 결국 멈춥니다
26.06.14
6,192
75
오늘의 인기글 🔥
1
[너와나를위하여] 부동산? 주식? 코인? 선택에도 올바른 기준이 있다
2
재산세·종부세, 매년 이렇게 줄일 수 있습니다.
3
[ 달빛여명-월백 달성 후기 ]컴퓨터와는 거리가 먼 60대, 솔직히 1년간 계속 의심했지만, 결국 월 100만원 달성했습니다
4
현재 2주택자 인데, 1주택 세낀 매물에 대한 실거주 의무
5
재테크 못하는 사람들, 딱 이 세 가지가 공통입니다 - 인생을 바꾸는 재테크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