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이름 클릭 > 회원정보관리 에서 닉네임을 수정할 수 있어요.
어디에 살고 계신가요? 예) 서울 영등포
요즘 관심 갖고 있는 분야는요? 예) 주식, 부동산, 부업, 창업, 자기계발
목표로 하는 순자산은 얼마인가요?
월부 커뮤니티에서 얻고 싶은 것, 요즘 갖고 있는 고민, 멘토와 동료 멤버들에게 한마디를 남겨주세요!
안녕하세요, 지현s2입니다~
제가 올해 처음 늦은 나이인 31에 독립을 하게 되었는데요, 그동안 자취하면 돈 많이 들어간다는 이유로 수동적으로 부모님 밑에서 살고 있었어요..ㅎㅎ 편하긴 했지만 세상 물정 모르는 30대가 되기엔 너무나 불안했거든요. 또한 가족들이랑 함께 살다보니 온전히 저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많이 부족했어요. 언제까지 이렇게 살순 없겠다,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에, 또 결혼하기 전에는 한 번쯤 온전히 제 시간을 가지고 내가 몰입하고 싶은 거를 충분히 즐겨봐야지! 라는 큰 마음을 먹고 자취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세상에 나와보니 제가 몰랐던 많은 것들이 보이더라구요, 집을 구하는 과정에서부터 월세? 전세? 매매?에 제대로 모르는 단어와 부동산 계약시 필요한 개념들이 많아 여간 답답한 게 아니었습니다.. 처음이라 아버지의 도움으로 월세 집을 구했는데, 세상에... 월세 나가는 비용이 만만치 않고 너무 아깝게 느껴지는 거에요ㅜㅜ 그래서 결심을 했죠. 내가 이 공간에 살면서 내가 지금 내고 있는 월세가 그냥 땅에 버려지는 돈이 아니라 '기회비용'이라고 생각해보자, 오히려 전세가 아닌 월세로 사는게 내가 투자 하는 데에 있어서 더 큰 발전을 이룰 수 있을거야! 그리고 최소한 월세 정도는 부가 수입으로 벌어보자! 이런 마음가짐으로 부동산 투자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어렸을 적 부터 부모님이 부동산 투자를 하셨던터라 재산은 부동산으로 불려나가야하는구나 정도는 알고 있었습니다..ㅎㅎ)
그래서 투자 관련된 책도 사보기도 하고, 나름대로 열기반 오픈하기 전에 최대한 부동산에 익숙해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었습니다. 다행히 좋은 기회에 열기반을 들을 수 있게 되어서 더할 나위 없이 기뻤습니다. 제가 갖고 있는 종자돈으로 올바른 방향으로 투자를 시작해볼 수 있는 좋은 멘토와 동료들이 생긴 것 같아서요! ㅎㅎ 갖고있는 돈은 잃지 말자는 일념 하나로 제대로 불려나가는 법을 배우고 익히고 실행하고자 합니다, 그 여정을 여러분들과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에게 빛나는 2024가 되길 바랄게요!!
인생의 멘토와 러닝메이트를 찾는 첫번째 길, 자기소개를 해준 멤버를 댓글로 환영🎉해 주세요!
댓글
월뿌님 반갑습니다!! 자기소개글이 너무 공감됩니다~ 잃지 않고 눈덩이처럼 잘 굴려서 불려가 보아요!!
월부 커뮤니티 잘 활용하는 법부터 읽어보시면 도움되실 것 같아요! 😀
https://weolbu.com/community/676545
월뿌님도 빛나는 24년이 되시길 응원합니다!!
월뿌님 몰랐던 것들을 알아가는 즐거움 속에 계신 것 같아요. 저와도 월부안에서 좋은 동료가 되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