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당신이 할수 있는 단 하나의 일, 그것을 함으로써 다른 모든일들을 쉽게 혹은 필요없게 만들 바로 그 일은 무엇인가?
세상에는 참 많은 일들이 일어난다.
내가 꼭 해야 하는 일들도 있지만 돈으로 살수 있는 일들도 있고 주변인들과 더불어 해야 하는 일들도 있으며 어쩌면 한계를 느끼고 성공하지 못하는 일들도 분명히 있다.
또, 굳이 하지 않아도 되는 일들도 존재한다.
그렇다면 나의 단 하나는 무엇인가?
그것을 위해 지금 당장 해야 할 단 하나의 일은 무엇일까?
여기서 저자는 얘기한다.
목적의식을 갖고 우선순위에 따라 생산성을 위해 살아야 한다고..우리의 목적의식이 우선순위를 정하고 우선순위가 생산성을 결정한다고.. 성공하는 사람들일수록 시간을 생산적으로 쓴다고..
그럼 다시 질문으로 돌아가서 나의 단 하나는 무엇일까?
나는 잘 죽고 싶다.
그냥 열심히 살다가 어느날 죽음이 와서 어쩔수 없이 죽는것이 아니라 미리 죽음에 대해 생각해보고 어떻게 죽는것이 잘 죽는 것인지 고민도 하고.. 내가 죽음에 이르는 날 덜 후회하고 좀 더 행복하게 죽고 싶다.
그렇다면 죽음을 위해 내가 지금 당장 해야 할 단 한가지는 무엇일까?
그것은 순간순간을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사는것...
죽음에 이르렀을때 아쉬움은 남을지라도 후회는 하지않게 제대로 잘 사는것이 아닐까?
너무 많은 돈도 너무 많은 일도 너무 많은 인간관계도 아닌 그 모든것에 적당함을 유지하는것.
사실 나는 원씽같은 자기계발서를 좋아하진 않는다.
과제가 아니었다면 아마 읽지 않았을 것 같기도 하다.
그래서 시간도 저번책 세이노의 가르침보다 훨씬 많은 시간이 들었고 보면서도 요약이 힘들었다.
하지만 모든책엔 가르침이 있고 깨달음이 있듯이 난 원씽을 보면서 나자신을 좀더 알게 된것같다.
그래서 이책이 고맙다.
나에게 또 다른 나를 알려준 이책을 뒤로하고 다음주 과제인 책을 다시 집어본다.
댓글
다인2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