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4기 11조 창식이] 두 번째 열기는 처음과 다를까?

  • 24.03.11

안녕하세요 열반스쿨 기초반 74기 11조 창식이 입니다.


23년 1월 투자공부를 시작한 뒤로 벌써 1년 하고도 몇 개월이 지났네요.

시간이 지났지만 아직 이룬 게 별로 없다는 생각에 우울함을 느꼈습니다.

잘해보고자 한 실전반에서는 갑자기 집안에 일이 생겨 마무리 하지 못해 참 아쉬웠습니다.

한 달 동안 멘탈 관리가 되지 않아 투자 공부한 뒤 처음으로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로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러던 중 열반 기초 강의 신청을 봤고 이대로 시간을 보내기에는 내가 투자한 시간과 돈이 너무 아까워 신청 마지막 날에 부랴부랴 결제를 완료하였습니다.

사실 열반 기초는 재수강 이라 큰 기대는 하지 않았습니다. 23년 5월 첫 수강은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들었던 지라 수업을 따라가기도 벅찼고 그래서 더욱 기억이 나지 않아 기대가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약 1년 만에 들은 너바나님의 열기 1강은 나름 1년 동안 내가 열심히 공부해왔구나 라는 이상한 안도감과 성취감을 주었습니다. 처음 들었을 때 이해하지 못했던 것들이 이해가 되었고 투자의 거장이 얘기하는 말이 그냥 말하는 게 아님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첫 수강 때 놓친 B/M 사항이 너무나 많음을 알게 되었고 다시 또 배울 수 있겠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강의를 들으면서 무너졌던 루틴을 회복할 수 있었습니다. 한 달 동안 놀면서 독/강/임/투 모든 것을 버려둔 채로 시간을 보냈는데 강의를 들으니 너바나님의 대충 살아서는 목표 자본금은 절대 쌓을 수 없다는 말씀에 다시 시작할 수 있는 힘을 얻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B/M 사항을 잘 정리하여 거인의 생각을 조금이라도 더 따라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 거인의 생각 B/M(따라하기)


경제적 자유를 위한 투자 5단계 전략

처음 수강을 하였을 때는 종잣돈이 없었기에 크게 생각하지 않았던 부분 입니다.

아직 1단계이므로 2단계 이상을 볼 여유가 없었나 봅니다.

하지만, 1년 동안 어느 정도 종잣돈을 모으고 나니 이번 강의가 너무나 와 닿았습니다.

내가 앞으로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1년에 1채씩 투자를 진행해야 하며, 시스템을 구성해야 함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앞으로도 투자를 하지 않을 경우

절대로 경제적 자유로 넘어가지 못하겠구나 경각심이 생겼습니다.


B/M : 2024년 반드시 2호기 투자 진행


시간 가계부

매일 플래너를 작성하므로 내 시간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관심을 가지지 않았습니다.

시간보다는 내가 할 일을 마무리 했는지만 중요했었기 때문입니다.

다만 결과 중심적이기 때문에 중간에 시간을 낭비를 하더라도 그냥 넘어가기 일수였습니다.

하지만 그렇기에 버리는 시간도 많았던 게 사실인 것 같습니다.

시간을 더욱 아껴 더 많은 것을 하거나, 일찍 끝내 가족과 시간을 보낼 수 있었는데

그러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시간 가계부를 작성하여 해당 시간에는 그 일을 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고자 합니다.


B/M : 원씽 플래너에 실행 시간 표기하기










댓글


로자몬드
24. 03. 11. 21:19

창식이님 2호기 매수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