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3기 5조 부른]

  • 24.03.12




’나맞부를 읽고 난 왜 부자가 되지 않았는가‘


1강 강의에서 너바나님이 ’나맞부 읽고 부자된 사람 손들어 보세요!‘ 라는 애기에 심장이 덜컹했다.

몇 년 전 ’나맞부‘를 읽고 마음속으로 ’난 이런 책도 읽는 다며’ 우쭐했던 내 자신이 생각나며 그간 책 속의 내용을 실천하지 않고 그대로인 내가 떠올랐기 때문이다.

(열반을 듣고 있는 걸 보니 그대로는 아니고 아주아주 조금 발전했네요.)


좋은 물건 찾는 법까지 세세하게 알려주신 나맞부를 읽고 실천을 안해서 난 투자자가 되지 않았던거다.

‘배우는 것 만큼 중요한게 꾸준한 실천이구나’


정신이 번뜩했다. 훗날 너바나님이 ‘열반기초 듣고 부자된 사람’ 이라 다시 물으신다면 그땐 번쩍 손을 들 수 있는 사람이 되야겠다.






‘내가 준비되어 있으면 매년이 기회다’


사람들은 ‘부동산 지금 사야되요?’ 라는 질문을 많이 한다. 나도 지금이 적절한 시기인지 아닌지 간보려고 하고 있었다. 그러다 보니 내가 늦은 건 아닌지, 이미 기회가 다 가버린 건 아닌지. 제대로 된 근거없이 언론에서 나오는 애기만 듣고 이쪽으로 우르르, 저쪽으로 우르르 뛰어가기 바빴다, 이번 열반기초반을 듣기 전에도 언제 투자할 지도 모르는데 지금 들으면 다 까먹는거 아닌가? 란 멍청한 생각도 조금은 했었다.

그런 나의 생각을 확 바꿔 준 너바나님.

내가 준비되어 있다면 매년이 기회란 애기에 또 한번 철렁했다. 내가 준비가 되어 있어야 기회가 보이는구나. 그리고 위기 속에서도 기회를 잡을 수 있는 거구나. 생각, 태도, 행동, 습관이 바뀌고 시간을 넣고 버티면 인생과 운명이 바뀐다고 하셨다. 나의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 생각하고 나부터 바뀌어야겠다.











댓글


부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