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울투자 기초반 11기 31조 제니퍼25] 1강 후기

  • 24.03.13

열반기초 수강하고 2달 쉬고 다시 마음을 다잡고 강의를 신청했습니다.

강의라도 들어야 뭐라도 하겠거니 생각하면서...

첫 토요 분임 겸 조모임을 갔는데 1시간 걷고 나니 고관절에 무리가 왔습니다.

임장도 안되겠고 강의도 일주일내내 질질 끌며 듣고 좌절감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신기하게 강의만 신청하면 회사가 바빠지기 시작했습니다.

마지막 강의시간에서 나는 큰 위로와 할수있다는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내가 왜 부동산 공부를 하게되었지라는 목적 의식이 뚜렷하지 않았기에 좌절감을 느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말에 임장간다고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지 못한다는 생각에 마음은 또한 흔들렸습니다.

열반기초수업때 과제로 부랴부랴 만든 나의 목적은 거짓이었습니다.

진정한 목표에 대해 생각을 하고 그 목적에 맞게 나의 부동산 공부 강도와 방법을 찾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늦어도 즐기면서 오래 할 수 있는 방법과 강도를 찾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굳이 투자자처럼 빡세게 공부를 해야지만 목표를 이루는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면서 그동안 들었던 압박감과 좌절감에서 해방된 느낌이었습니다.

나는 2채를 갖고 싶고 한채는 서울, 한채는 신분당선이 지나는 역 주변에 마련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것이 내가 공부하게 된 이유였습니다.

남들이 노후준비한다고 무조건 따라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나의 목적과 이유에 대해 고민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강의에서 들었던 방법들이 아주 구체적이어서 내 집 주변 지역의 아파트를 모조리 엑셀로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모님의 강의에 정보가 너무 너무 너무 많아서 버거웠지만 2차 들을때는 나아질 것이라는 희망과 꼭 200배 듣고야 말겠다는 의지도 생기는 강의였습니다.

서울투자지만 우선 부동산 공부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댓글


가새
24. 03. 14. 00:09

이번 강의를 들으며 제니퍼님을 움직이게 하는 진정한 목표를 찾으신 것 같아 기뻐용! 완강 넘 수고하셨어요~ 앞으로도 빠팅이에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