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 버는 독서 모임] 부의 추월차선 - 독서 후기

23.09.13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부의 추월차선 (저자 엠제이 드마코)

저자 및 출판사 : 엠제이 드마코 / 토트

읽은 날짜 :  8/28 ~ 9/13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돈나무키우기    #애정이_아닌_열정    #실행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저자는 웹서비스 개발로 30대의 젊은 나이에 부의 추월차선에 올라탔다. 그는 빠르게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아끼고 저축하기만 해서는 안된다고 한다. 부의 추월차선에 들어서는 법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2. 내용 및 줄거리

 : 저자는 길에 비유하여 인도, 서행차선, 추월차선을 타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지 행동양식과 마인드셋에 대해 자세하게 언급한다. 돈 관리를 하지 않고, 내일보다 오늘만을 생각하면서 사는 사람은 인도를 걷는 사람이다. 직업을 가지고 아끼고 저축만 하며 적은 돈으로 펀드에 투자하며 미래를 생각하는 사람은 서행차선을 타는 사람이다.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의 편에 서서 자신의 모든 것을 통제하고 수동적인 소득을 얻는 사람은 추월차선을 타는 사람이다.

저자는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사업화하여 열정을 가지고 이끌어가야 한다고 말한다. 이기적인 관점이 아닌 이타적인 관점에서 사업을 움직여야 한다.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해야만 건강한 돈나무를 기를 수 있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1) 올바른 결정을 위한 도구 - 최악의 결과 분석, 가중평균 의사결정 매트릭스.

(2) 사업 아이템을 찾는 방법 - 고객의 불편과 수요에 주목

(3) 인도에서 벗어나는 방법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내가 현재 어느 길에 있는지 뼈저리게 한 번 더 깨달았다. 인도에서 벗어나기 위해 책에서 말했듯이, 이제까지 해온 행동을 바꾸고 버려야겠다. 또한 나는 사업에 대해 전혀 생각해보지 않았고, 꿈도 꾼 적이 없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어떻게 사업을 구상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고, 내가 사업을 한다면 어떤 걸 해볼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아무것도 안하고 가만히 있기보다 더 많이 사람들의 불편과 필요를 관찰하기 위해 뭐라도 해보자는 생각이 들었다. 집밖에 나서서 주변을 둘러보고 관찰해보면서 돌아다녀봐야겠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돈은 좋지만 재테크는 겁나는 너에게' 그리고 '소크라테스 성공법칙'



댓글


브롬톤
23. 09. 14. 18:52

🔥진정한 부자의 그릇을 키우는 독서 🌟행동하기 위한 첫 단추 🚩독서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모든 신체적, 정신적 한계가 진짜가 아니라는 것을. 내게 너무 일찍 포기하는 습관이 있다는 것을. 불가능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할 수 있는 한 모든 용기와 강인함을 마지막 한 방울까지 쥐어짜내야 한다는 것을. - 누구도 나를 파괴할 수 없다. / 데이비드 고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