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이번 주 강의도 너무 값진 내용을 전달해주신 것 같아 엄청 집중 하면서 들었습니다.
왜 열반 기초 강의를 마인드셋 강의라고 부르는지도 이해가 되더라구요.
모든 것을 잘하려고 하지말고, One Thing을 정해서 이것을 '10년간 이것만 파면 나는 확실하게 내 인생을 바꿀수 있어!' 같은 목표가 필요하다는 말이 특히나 와닿았습니다.
그리고 병에 돌을 넣는 예시를 들어주셨는데,
우선순위대로 돌>자갈>모래 순으로 넣어야지,
모래>자갈>돌 순으로 넣게 되면 결국은 중요한 돌이 들어갈 자리가 없게 된다는 말씀에 많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목표의 중요성과 일단 목표를 세웠으면 어떻게 목표에 다가가야 하는지 방법까지도 자세히 알려주셨는데요.
1만시간의 법칙은 유효한 법칙이기 때문에, 1만 시간동안 공부를 한다고 가정하고, 그걸 10년에 걸쳐 이룬다고 생각하면 결국 일주일에 20시간씩 공부해야한다는 것.
막연히 부동산 '공부를 꾸준히 해야지'가 아닌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그 것을 달성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시간이 나와서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새벽 시간의 중요성인 '미라클 모닝'에 대해 상기시켜주신 점이 좋았는데요.
저는 재택근무를 해서 사실 개인 시간이 조금 여유로운 편인데도 불구하고, 아침시간을 잘 활용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저녁에도 시간이 있는데 굳이 아침에도 더 일찍 일어나야 하나? 라는 생각이 있었는데,
아침은 온전히 내가 컨트롤할 수 있는 시간이여서 그 시간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씀이 참 감명깊었습니다.
그리고 마인드셋에서만 강의가 끝나는 것이 아니라 너바나님의 투자 레시피!
투자 원칙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바로 저환수원리!
아직은 부린이여서 저환수원리가 막연하긴 하지만, 실제로 더 부동산에 대해 공부하고, 임장보고서를 쓰다보면 저환수원리의 중요성을 더 크게 느끼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너는 네 생각대로 된다.' 라는 말이 저를 응원해주시는 말처럼 들려서 너무 좋았습니다.
처음부터 내 자신의 한계를 짓지 말고, 목표를 가지고 나가다가보면 언젠가는 그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거야~ 라는 응원처럼 느껴졌거든요.
아직은 초보이고, 목표도 소박하지만, 알려주신 가르침을 잘 새겨서 성장해나가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