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사노라면 갑자기, 해결하기 어려운 많은 문제가 한꺼번에 다가 올 때가 있습니다. 오래전에, 대책없이 모든 것을 잃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그때 제대로 된 경제 공부가 절실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렇지만 늘 바쁘고 쉬지 않고 열심히 일하느라, 여전히 아는게 별로 없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성실하게 살아갈 거지만, 이제는 일만 할게 아니라 지혜로운 재정 공부가 필요하다고 느낍니다. 혼자서 하는 공부는 언제나 제자리를 돌고 있는 기분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너바나님의 나눔 덕분에 안전하게, 저의 자전거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소 우스운 경험이지만, 예전에 지방에 있는 아주 조그만 주택을 샀었습니다. 전반적인 주변 분위기는 알았으나 그 집을 선택한 결정적 이유는 마당에 나무 한그루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나무 한 그루 때문에 선택한 그 집, 초심자의 행운으로 저점에 산 것이라, 수익은 있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는 더 이상 이런 선택을 하지 말아야 된다는 걸 열반 스쿨 초급과정 에서 배우고 있습니다.
솔직히 이 공부를 하면서, 잠이 좀 부족합니다. 그러나, 시간 가계부 사용해 짜투리 시간 더 잘 활용해 보려고 합니다.
성경말씀 나눔 때문에 매일 기록하고 있는 티스토리와, 주말에 만드는 유튜브가 있는데, 거기에 월부 키워드 연결하기는 서로 적절치 않아서 그저께 경제 공부 과정 블러그 하나 만들었습니다. 오늘부터 틈 나는 대로 이 자전거 만드는 과정을 기록해 볼 겁니다.
나중에 제 후손들에게 도움이 되고, 누군가 제가 마땅히 도와야 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이 모든 과정의 결과물이 주께서 맡기신 제 사명을 성취하는데 도움이 될 날을 기대합니다. 자전거 만들기 공부 열심히 하겠습니다.
너바나님의 이 열반 기초 과정은, 해야 할일 과, 하지 말아야 할 일, 고쳐야 할 일을 명확히 가르쳐주십니다.
저 같은 초심자는 꼭 들어야 되는 과정입니다. 계속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댓글
장지역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