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월부투자의 정수! 핵심! 열기 2강 강의후기입니다...,,,
재수강한 기념으로 2년 전 처음 열반스쿨 강의를 들었던 후기를 가져와봤습니다,,,ㅋㅋㅋ 그때 받았던 충격은 정말이지 엄청나게 컸었는데요,,
그때 당시에는 정말 모든 내용 하나하나가 새로워서 머리가 터지는 것 같았고, 그 모든 내용을 이해하기조차 어려워 영상도 계속 돌려보면서 이해하기 위해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강의 내용을 잊지 않기 위해 후기에 다 적었음,,,)
이번에 다시 듣게 되니 강의 내용 자체는 물 흐르듯 잘 이해되었지만, 확실히 인상깊게 와닿는 지점이 달랐습니다.
꼭 (가능하면 올해 안에) 실전 투자를 해야겠다는 마음을 먹게 되었습니다.
2년 전 처음 열반스쿨 강의를 들을 때에는 돈도 없고 사회 초년생 시절이었을 때라, '지금은 내용만 알아두고 나중에 투자할 때 다시 펼쳐봐야지'라는 마음가짐으로 한 발자국 물러서서 듣는 스탠스였다면,
현재는 실제로 임장도 다니고 임보도 쓰며 당장 투자할 수도 있는 단지 리스트를 갖고 시세트래킹을 하면서, '나 진짜 투자할 수도 있겠구나'라는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더이상 투자가 남의 이야기가 아닌 나의 이야기로, 저환수원리 기준에 일치하고 이사가 될 수 있는 직원을 1년에 하나씩 채용해야겠습니다.
또한, 하락장은 무조건 잘 버텨내야 하는 것임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하락장은 당연히 버텨야하는거 아냐?..라고 막연하게 생각했었지만, 실제 너바나님이 들어주신 사례를 보니 '내가 저 상황이었어도 저 물건을 안팔 수 있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한 대참사를 막기 위해서, 다시 한 번 저환수원리!! 리저환수원!!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기준에 부합한다면 매물코칭 바로 넣어서 실전투자하겠습니다.
항상 투자하기 어려웠던 이유는 많았지만, 그럼에도 꾸준히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셨습니다.
나의 꿈에 가장 크게 반대하는 것은 나 자신이라는 말을 항상 기억하며, 내 꿈을 이루기 위해 현재와 일상을 충실히 살아내겠습니다.
너바나님, 감사합니다!!
BM
2024년 12월까지 독서 50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