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드디어 3주차 월부 선배들의 강의!
너바나, 너나위님의 강의와 어떤 것이 다를까 궁금증이 있었다. 두분다 너바나님의 강의를 듣고 투자를 한 경험담을 들려 주셨는데, 너바나님의 투자원칙을 어떻게 실전 투자에 적용했는지 과정을 상세히 알 수 있어 도움이 되었다. 또한 투자 과정에서 두분이 새로 배우게 된 점을 공유해 주셨는데 이 부분도 신선했다.
주우이님 강의에서는 내가 고민하고 있던 부분에 대해 명확히 짚어 주셨다. 임장 경험이 많지 않은 나에게 ‘어느 지역부터 임장을 가는가’에 대한 해답인 ‘직장 및 주거지 같이 익숙한 곳부터 임장하기’라는 솔루션이 참 명쾌했다. 그리고 좋은 투자동료를 보고 그분들의 습관을 그대로 따라 실행했다고 하셨는데 참 대단하게 느껴졌다. 주우이님 말대로 뛰어나지 않더라도 꾸준히 실행하면 원하는 성과를 얻을 수 있을거라는 희망이 생겼다. 정말 선배의 조언과 같은 느낌으로 초보투자자인 경우 지금부터 해야할 것(앞마당 최소 3개 만들기)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어 시키는거 잘하는 나의 성격에 딱 맞는 처방이었다. 강의에서 ‘자신의 목표와 관련된 일만을 한다’라는 자산가 이야기를 해주셨는데 마음에 많이 와닿았다. 나도 하루를 돌아보며 지금 하는 것이 내 목표에 도움이 되는지를 점검하고 우선순위에 따라 행동해볼 것을 다짐했다.
양파링님은는 예전에 유튜브로 뵈었는데, 그때 해주신 말씀들이 너무 좋아서 기억하고 있었다. 비슷한 직종의 투자자로서 공감도 가고, 강의에서 뵈니 반가운 마음이 들었다. 양파링님 말씀 중 기억나는 것은 ‘투자의 과정은 선택할 수 있지만 시장의 흐름은 선택할 수 없다‘는 것이다. 투자에 그만큼 확신을 가져야 긴 하락장 보합장에도 흔들리지 않고 매수한 물건을 가져갈 수 있다. 그리고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가 투자의 확신을 심어준다는 것! 사실 과제기한을 잘 모르고 가이드라인만 보고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를 주먹구구식으로 썼는데, 강의를 들어보니 반성이 되었다. 그래서 강의를 듣고 다듬어 제대로 써볼 생각이다.
주우이님, 양파링님 둘다 너바나님 커리큘럼의 수강자로서 조언과 강의 내용에 대한 상세한 해석을 더해주셨다. 그래서 이론처럼 알고 있던 투자원칙을 더 깊게 이해할수 있었던 것 같다. 지금 잘 못해도, 완벽하지 못해도 일단은 해보라는 말씀이 기억에 남는다. 매일 꾸준히 조금씩 배우고 실천하다보면 30억 자산가가 되는 목표에 가까워질 것이라고 믿는다. 한주밖에 안남은 열반기초반이 벌써 아쉬워질것 같다. 남은 한 주 동안 파이팅!
댓글
🌅진정한 완성을 위해 🔥한번만 한번만 더 💙투자 습관 응원합니다 [한줄명언]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습니다. 자신이 할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과 자신이 할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두 사람 다 옳습니다. 왜냐하면? 생각하는 대로 되기 때문입니다 -헨리 포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