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3강 강의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3기 87조 고슴도치이]

  • 24.03.22

앞마당에 대한 정확한 개념.

돈에 맞춰 정리하는게 아니고 정리하고 돈을 맞춰 보는 것.

흔들리지 않은 투자 기준 만들기, 비교평가, 잃지 않은 투자하기.

월부의 투자 방식 설명의 다시 한번 짚어주고 정말정말 궁금했던 비교평가의 기준나누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 이었습니다.


얼마전 퍼스널 브랜딩 업체 블로그에서도 봤던 내용인데,

책을 읽고 먼저 부자가 된, 먼저 성공한 사람이 된 사람을 그대로 따라 했다. 그랬더니 나는 성공했다라는 쇼츠를 본 적이 있었는데, 주우이님도 똑같이 말씀해 주셔서 '아! 이게 성공한 사람의 진짜 진리 인가보다'란 강한 확신이 들었습니다.


"퇴근 후 5~6시간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진다."

지난 주 시간 가계부를 차마 작성하지 못했는데, 그 이유는 시간을 너무 못 쓰고 있어 스스로에게 부끄러웠기 때문이었습니다. 이번주에는 목표를 정하고 새벽시간부터 밤까지 시간을 쪼개서 써보자! 마음을 먹고, 강의를 다듣고 오전에 이렇게 후기까지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뭔가 뿌듯한 기분이 들고, 매일 용의꼬리라도 쫒아보자 했는데, 마음가짐을 달리 하게 되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너바나님이 일주일에 3권씩 독서를 하신다는 것을 듣고 경악을 금치 못했고 저의 목표는 하루에 10분 독서인데 좀 부끄러웠지만 이것조차 지키지 어려웠고, 저번주에는 과제를 한다고 하는 시늉만 했고, 이번주에는 아예 하지도 않았습니다. 반성의 시간을 가졌고, 포스트잇을 활용해봐야겠다. 눈에 띄는 곳에 적어 놔야겠다 생각했고, 바로 실천하겠습니다.


"앞마당 3개 이상 만들어야 비교도 가능하다"

벌써 지난주에 임장을 다녀왔는데, 수익률 보고서를 작성하지 않았는데, 내일 아침에는 꼭 시간을 내어 작성 하도록 하고, 질문을 하지 말까도 사실 고민했는데, 사소한 질문이라도 생각해 내어 꼭 활발히 참여 하겠습니다.


"당신과 같은 위치였다. 할수있다"

이 뜻의 말들이 위로가 되는 강의였고, 월부에 들어오면서 투자자는 생각해보지 않은 삶이 었는데 투자자로서의 씨앗이 심어진 것 같습니다.


댓글


부린아씨
24. 03. 25. 12:58

독서를 통해 성공하신 분들을 BM하는 거 너무 좋아요! 천천히 차근차근 하다보면 우리도 비전보드를 이룰 거예요~🎊 같이 화이팅해요!! 독강임투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