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부안에서 가능한 레버리지! 터널 밖으로 나갈 수 있는 희망을 갸져본다.

역시나 먼저 걸어가신 선배님이기에 안정감과 자신감이 느껴졌다.

그런데 선배님의 첫 투자가 2022년이라는 사실에 놀랐다. 시작한지 불과 2년도 채 되지 않았는데 후배들에게 나눔해줄만큼 역량을 키웠다는게 하루하루 성실히 임하지 않는 나에게 자극제가 되었다. 시간이 흐르면 자연스레 고수가 되었있지 않을까 생각도 해봤지만 선배님을 보며 시간과 능력이 비례하지 않음을 다시 한 번 깨닫는 시간이었고 또한 그 시간동안 얼마나 열심히 하셨을지 내심 감탄을 하였다.


늘 조장님이 "우리는 완벽주의가 아니라 완료주의에요"라고 했는데 선배님 또한 완벽하게 해내는게 아니라 해보는게 중요한거고 꾸준히 이어가는게 중요하다고 했듯이 과제 하나 하나에 부담을 느끼고 자꾸만 뒤로 미뤘던 나를 반성하게 되었다.

완벽이 아니라 하나하나 꾸역꾸역 해나가다보면 결국은 쌓이고 쌓여 완벽함도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물리적인 거리로 인해 개인적인 질문이 많았는데도 차근차근 설명해주시고 미처 생각하지못한 기회비용과 득실을 따져서 객관적으로 판단해야 된다는 말씀에 '하고싶다!가고싶다!'는 생각만 앞서서 그럴 수 없는 상황에 스스로를 힘들게도 했는데 다시 한번 객곽적으로 생각해보고자한다.

더 감사한 건 투자코칭이라는 레버리지를 이용할 수 있기에 혼자서 했다면 그저 막막하고 어두운 터널에서 해맸을텐데 전문가에게 여쭤봄으로서 확신을 갖고 투자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져본다.


'모든것의 답은 실행'이듯 공부가 조금 부족하고 100% 완성이 되지 않았더라도 더 중요한 건 행동으로 옮기는 것!

그랬기에 부를 이룰 수 있었던 수많은 선배님, 튜텨님, 강사님들처럼 언제든지 현장에 뛰어들 수 있는 에너지를 월부안에서 충분히 충전해서 탁상공론이 아니라 때론 낙담도 하지만 현장에서 투자 경험과 함께 여러 시행착오를 겪으며 선배님처럼 나만의 노하우와 혜안을 얻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한다.


나눔해주신 오도롱! 선배님 감사합니다^^




댓글


user-avatar
도란한 삶user-level-chip
24. 03. 25. 21:41

진짜 완료주의!! 저에게도 어려운? 부분인거같아요. 너무 부족하다는 생각이 계속드니깐. 제출하기 버튼을 못누르겠고. 잘 할 자신이 없어서. 있다가하자, 내일하자… 계속 미뤄지는거 같아요. 그래도 오늘은 이렇게!! 완료.! 하셨으니 한발 나아가셨네요!! 다음주 조모임에도 온라인으로라도 꼭만나요!!!

user-avatar
나라무user-level-chip
24. 03. 25. 21:46

부자인생님, 조모임때도 그랬었고 이번 선배님과의 대화에서도 깊은 고민이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생각을 해보셨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엄청난 용기임에 틀림없습니다. 글에서 말씀주셨다시피 물리적 거리에 힘든 부분이 많으실테지만 분명 어떠한 방법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화이팅입니다😃

user-avatar
부귀로아user-level-chip
24. 03. 25. 22:33

부자님~ 서울 생활이 얼마나 간절하고 원하는지 넘 이해가 가서 어떤 대답도 쉽게 해줄 수 없었는데, 이번 계기로 부자님께서 편익을 따져봐야겠다 라는 생각을 할 수 있게 되어 넘 다행인거같아요!! 정말 쉽지 않은 환경에서도 너무 잘하고 계십니다!! 끝까지 성공한 투자자로 성장하길 응원할게요! 할 수 이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