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지금은 연식좋고 좋은 곳을 먼저봐야할 때이다"
"3억대 같은 투자금으로 더 연식좋고 환경좋은 단지를 매수할 수 있어야 함"
"하나만 파지 않고 두개 세개를 같이해서 탈탈 털어야 한다 네고를 해서 같이 파야한다. "
제주바다님은 계속 같은 말씀으로 지금의 시장에서 우리가 공부하면서 해야할 것들을 강조해주셨습니다.
제가 진짜 적용해야 할 투자 가능한 단지 찾는 법을 저의 데이터 베이스를 기준으로 싹 업데이트할 계획입니다.
구에서 뽑기 → 구별 비교 → 단지 비교 → 매물비교
순서를 통해서 돌아오는 주말/주중에 매물임장을 진행하도록 하겟습니다.
임장을 하면서 왜 해야하는지 모를 때 주저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번 강의를 통해 왜 임장을 해야 하는지, 왜 현장에 가야하는지 다시한번 되세길 수 있었습니다.
가격으로 비교하지 말라. 입지평가를 먼저 하라
전세가율 60이상, 가격순으로 둔다.
더 가치있는 물건을 목표금액으로 깎고, 조건이 좋은 물건을 매수한다.
지금은 가격대로 묶어서 판단할 시기 아니고, 가치/입지판단을 먼저 하고, 천장없이 순서 세워두고 그 다음에 본다는 아낌없는 팁을 실천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서울아파트를 산다는 것의 의미' 10년이상 가져가는 것. 가족의 미래가 달려있는 것. 우리 가족의 삶을 지지해줄 든든한 보험이라는 말씀에 마음이 뭉클해지면서 다시 의지를 되세길 수 있었습니다. K 장녀로서 스스로를 건사하고 더 나아가 부모님께 마음편하게 여행보내드리고, 식사대접할 수 있는 그 날 (1채는 노후걱정 없음 / 2채부터는 조기은퇴 선택할 수 있음)을 위해 지금 이 시간에 후회없이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합니다.
댓글
아는언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