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4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4기 81조 햇벼리]

  • 24.04.01

열기반 강의를 수강하기 시작하고 매일같이 강의를 듣고 과제에 임하고 조모임을 하고, 한달이라는 시간을 정말 바쁘게 보냈다.


강의를 듣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짧은 한달이라는 시간동안 많은 생각과 변화가 있었다.


많은 분들이 하루를 일찍 시작하여 늦게까지 업무와 투자공부 관련 된 루틴을 해나간다는 부분에서 나에겐 좋은 자극이 되었다. 그러다보니 유튜브를 보거나 사람 만나기 좋아하는 내가, 한달이라는 시간동안 시간을 소중히 생각하게 되고 약속을 최소화하고 루틴을 만들기 위해 집중을 하게 되었다.

업무 관련 된 책 외에는 독서를 전혀 하지 않던 내가 투자 관련 된 책을 매일같이 읽고 있다.

책의 내용들이 나에게 도움이 되고 지식이 되고 있음을 느끼면서 점점 집중하게 되는 변화하는 나를 느낄 수 있었다.


강의를 듣고 초반엔 열심히 해야겠다는 의욕이 차오르다가도 좌절하거나 위축되는 순간이 많긴 하였다.


월부은 책을 읽고 소액투자로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음을 알고 강의를 듣게 되었다.

소액투자로도 할 수 있구나 열정이 찼던 내가 열기반을 통해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듣는 이야기는 생각보다 소액이 아닌 많은 투자금을 생각하고 있거나 이미 투자 한 부동산이 여러 채인 분들도 많았다.

그리고 나이를 불문하고 공부를 일찍 시작해 선배인 분들도 많았다.

부동산 관련하여 지식이 무지하기만 한 나는 지식부터 종잣돈 부분까지 좌절과 위축되는 상황이 많았고,

그러다보니 수강기간 중간쯤에는 강사님들께서 가치분석의 중요성을 설명 위한 것을 알고 있음에도 예전과 현재는 시장이 다르지 않나, 소액투자가 가능하긴 한건가 부정적인 생각에 잠시 사로잡히기도 하였다.


열기반 강의를 듣다보면 동료의 소중함을 이야기를 많이 해준다. 처음엔 커뮤니티 활성을 위해 그냥 하는 말인 줄만 알았다. 나는 다행히 좋은 조장님과 좋은 조원분들을 만났다. 내가 잠시 부정적인 생각에 잠기고 위축되거나 좌절을 할 때마다 조장님과 조원분들께서는 항상 응원의 말과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전달해주셨다.



우리조에는 조장님과 조원 한 분이 공부를 1년이상 하신 분들이었다. 두 분은 그 동안 해 온 공부,강의,임장,독서 등이야기도 친절하게 해주시고, 질문을 하면 귀찮아하지 않고 답변을 주시고 도움이 될 만한 자료를 진심으로 공유해주시고 설명해주셨다. 그리고 항상 조원들을 진심으로 응원하셨다. 진심으로 우리에게 도움을 주시려는 모습들은 위축되었던 감정은 전혀 생각이 나지 않을 정도로 몰입할 수 있었다.

이렇게 한달을 달려오다보니 동료가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모든 조원분들이 서로에게 도움을 주고 좌절하지 말자고 응원을 해주고 임장을 가서도 동료와 함께여서 힘들지 않게 즐겁게 임할 수 있었다.


마지막 강의를 듣고 너바나님의 행복에 대한 얘기와 진심이 느껴지는 응원에 투자공부에 더 몰입하자는 목표가 생기게 되었다. 과제로 잠시 작성하고 작성하지 않았던 목실감도 다시 작성하고 하루를 좀 더 공부에 집중 할 수 있도록 임해야 할 것 같다.


2024년 몰입하고 집중하여 공부와 임장을 하고,

내년 이맘쯤 1호기 꼭 만들 것이다.


댓글


햇벼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