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작년 10월에 첫 실준반을 수강하고 이번이 두번째 수강인데 들리는 내용이 다르고 이해하는 깊이가 다르다는 것을 깨달었습니다. 이래서 선배들이 똑 같은 강의를 계속해서 재수강하는구나를 알게 되었습니다. 들으면 들을 수록 깊이가 더해지는 월부 강의, 계속 강의를 반복하면서 익혀나갈려고 합니다.
1.투자자가 결정을 내릴 때 펼쳐지는 사고프로세스
자모님께서 투자자가 결정을 내릴 때 펼쳐지는 사고프로세스 3가지를 적어 주셨는데, 첫번째 질문에 대해서는 그래도 지금까지 임장을 하고 임장보고서를 쓰면서 가치에 대해서 계속 고민을 했던 것 같아요. 하지만 두번째 질문에는 스스로 답을 못했습니다. 이 단지가 최선인지 찾아보고 고민해볼려는 노력조차도 안했던 것 같아 부끄럽네요. 지금 부터는 투자 결정 3단계 프로세스를 배운 정석대로 적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단임 때는 투자자의 마음을 장착하고 살 것처럼 매물 보기
하루에 매물 15개 이상 보다 보면 정신이 혼미해지면서 대충대충 보기도 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매임 때는 놓쳤던 부분들을 꼭 확인하기
-중문이 있을 경우 기본 옵션 여부 확인
-조명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
-확장된 집은 단열공사 되어 있는지 물어보기
-싱크대 하부장 열어보기
3.중요한 것을 “잘한다”가 아닌 “한다”라는 것
실준반을 재수강하면서 임보를 잘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투자를 잘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자꾸만 못하는 내자신을 볼때마다 이렇게 하는게 맞나를 의심하곤 했습니다. 지금은 이것이 중요하지 않다는 것. 그냥 하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는 잠모님 말씀을 명심하겠습니다.
투자에 재능이 있지 않지만, 나의 목표를 이룰 때까지 그냥 꾸준히 해나가겠습니다.
자모님 감사합니다^^ 자모님 강의를 들을때마다 항상 긍정적인 에너지를 뜸뿍 얻고 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