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캬라멜마끼입니다.
지투 실전반 1강 수강하며 느낀점 및 적용할 점을 작성해봅니다.
1) 지역 내 선호도 파악
: 많은 분들께도 어려운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강의의 예시로 들어준 단지들로 너무나 쉽게 비교해주셔서 꼭 해봐야겠다고 생각한 부분을 적어봅니다. 직장학군환경교통 월부 환경에 있으면 자주 접할 수 있는 단어들입니다. 입지평가요소를 작성하고 단지 대 단지로 이를 직접 비교하면서 이 지역은 어떤 요소가 가격을 결정하는구나를 직접 보았습니다. 단순하게 머릿속으로만 생각했던 것들을 직접 적어서 확인해보니 눈에 훤히 보였고, 정리가 잘되었습니다.
귀찮다라는 이유로 손으로 적지 않고 머릿속으로만, 그래프만 붙여서 확인할 것이 아니라 촘촘하게 생활권 내에서의 요소를 파악하여 선호도 파악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2) 매도 결정의사
: 사실 매수는 해봤는데, 매도는 단순히 수익이 나면 팔면 되겠구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목표가에 도달하면 팔면 되겠지? 라는 막연한 생각을 했는데, 매도 프로세스에 대해서도 간략하지만 강렬하게 말씀해주셨습니다. 매도에 고려할 사항을 짚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 목표 매수가와 전세가
: 지금까지는 단순하게 앞마당 물건을 비교해서 이게 싸다. 그리고 매도호가보다는 싸게 사고싶다 라는 단순한 생각만 해왔습니다. 정확하게 내가 어느정도 가격이면 사야지, 말아야지 라는 생각보다는 이것보다는 싸게 사고싶다가 전부였습니다. 그러다보니 부동산 사장님을 대할 때에도 정확한 가격 바운더리가 없다보니 우물쭈물 하게 된 적도 많았구요.
이번 강의에서 배운대로 적용해서 이 가격이면 사겠다 라는 점을 확실하게 적용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 BM할 것 (딱 한가지만 고르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하나)
: 단지의 선호 요소를 꼼꼼하게 파악하고, 현재 적절한 가격대에 형성이 되어있는지를 알아보기!
머릿속으로만 하지 말고, 그래프만 붙이지 말고 선호 요소를 손으로 직접 작성해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