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집마련 기초반 45기 64조 김선물 입니다.
지난 주 일요일 저녁 9시 두근두근!
어색했던 오리엔테이션 이후 공식 첫 1주차 조모임을 시작했습니다.
화상으로 모르는 사람과 처음으로 인사하고 대화를 하려니 어색했지만 두번째 시간을 조금 더 여유가 생겨
자연스럽게 주제에 대해 나눌 수 있었습니다.
우리 조장님은 또방이 님이신데,
차분하게 이야기를 들어주시고 공감되는 부분을 집어가며 진행해 주셔서 어색함을 빨리 달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희는 대부분 사는 지역이 비슷하였고, 조장님과 오버디영의 선배님 2분을 제외하고 저를 포함해 다 처음 강의를 듣고 첫 조모임을 하는 사람들이었습니다.
강의를 듣고 이야기를 하는 부분에서 인상깊었던 점을 나눌 때 대출에 대한 이해도가 낮았고, DSR DPI 이걸 공부하고 나니 활용할 수 있다는 부분 그리고 예산 잡는 부분에 대한 어려운과 고민을 같이 나누었던 것 같습니다.
각자 절약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나눌 때 커피와 여행에 대해서 많이 이야기 하는 부분을 보고 공감했습니다. 대부분은 커피 줄이기를 많이 이야기 하셨었는데 저 또한 나의 순간적인 기분을 살릴 수 있는 부분, 그렇게 동료들에게 커피를 사고 나면 내가 큰 사람이 된 것 같은 우쭐감에 소비를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필요한 부분은 아끼지 말되 저의 음료에 대한 유혹을 떨쳐버리고 작은 것부터 실천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저는 외식비를 줄여본다고 나눴고 조원들에게 한번씩 잘 하고 있냐고 물어봐달라고 농담을 던지기도 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나의 종잣돈 모으기를 위해서 입니다!!
저희는 곧 임장과 오프라인 모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각 자의 자리에서 성장하고 다듬으면서 현장에 갈 때 더 넓고 깊은 시야로 물건의 가치 판단을 잘 하는 64 조 되겠습니다.
또방이 조장님께서 만들어주신 구호입니다!
45기 64조 화이팅!
댓글
선물님 조모임 후기 작성하느라 고생많으셨어요 ㅎㅎ 종잣돈을 모으고 가치있는 투자물건, 내집마련을 위해 화이팅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