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기초반 3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46기 39조 피라미디온]

내 집 마련 기초반 강의의 마지막 3강에서는 내 집 마련을 위한 실전 방법을 상세하게 알려주셨습니다. 실전에서도 꼭 필요한 세금 부분도 어느 정도 다뤄주셨구요.


 

부린이 입장에서 꼭 필요한 내용들이었습니다. 과거에 했던 부동산 거래를 되짚어 봤을 때 잘못된 부분들이 아주 선명하게 보여서 자괴감도 들었습니다. 자기반성적 성찰을 하게 되면서 너나위님의 강의에 한번 더 홀릭~

왜 다들 너나위 너나위 하는지 알 수 있는 그런 강의였습니다. 수강생들이 MZ세대가 많다보니 오빠나 삼촌처럼 친절하게 하나하나 짚어 주셨던 것들이 아주 인상적이었습니다.

 


강의를 다 듣고 난 뒤 마지막 결론은 실행~!!! (가장 좋아 하는말 JUST DO IT !!!)


임장, 지속적 관심, 시간 투자를 통한 공부 그리고 반복. 그리고 기다림. 적절한 매수, 매도.

그러면 노력의 시간과 함께 혜안을 가진 부동산 투자자가 될 수 있을거라 믿게 되었습니다.

 



[ 행복해지는 법 ]

A. 더 이상 피하지 말고 나를 힘들게 하는 것에 당당하게 맞서라.

B. 남에게 인정받으려 하지 말고 스스로 좋은 사람이 되어라.

C. 감사하고 사랑한다 말하고 활짝 웃어라.


 

너나위님이 마지막에 하셨던 행복해지는 법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무엇인가요?

바로 나 자신입니다. 내가 존재 하기에 세상 또한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타인과 교류하면서 (사회생활) 저 자신을 사랑하지 않고 누군가에게 인정받기 위한 모습으로 살아왔던 것 같습니다. 스스로를 사랑해 주지 못하면서 왜 누군가에게 인정받기 위해서 살았을까? 이런 원론적인 질문들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질문으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투자의 목적은 무엇인가?

왜 투자를 하려고 하는가?

행복해지고 싶어서...


 

네~ 누구나 모두 행복해지고 싶고 그 행복이라는 파랑새를 찾기 위해 삶을 살아갑니다.

사람들 모두의 파랑새는 다르게 존재할 것입니다.

저의 파랑새는 무엇일까요?

노력하는 과정 속에서 만나게 될 파랑새를 기다리며 담담히 삶의 중반부를 시작해 보고 싶습니다.



댓글


벤베넷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