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 전단지는 몇 곳이나 돌리는 게 좋을까요? 100군데?


안녕하세요.

전에 아파트를 매수했는데, 현 집의 임대인이 전세를 단지 안 최고가에 내 놓아서 3개월안에 잔금을 못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질문을 올렸던 세입자입니다 ㅠㅠ

여전히 임대인은 전세가를 고수하고 있고, 저는 조언주신대로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을 하려고 합니다.

저는 3개월 전에 통보를 하긴 했지만, 서로가 최악의 상황으로 가지 않기 위해서요...

거주하고 있는 집의 장점을 최대한 알리고자 전세 전단지를 만들어서 매물을 내놓은 9군데 부동산에 직접

방문하여 전단지도 드리고, 사정도 말씀드리며 제 날짜에 거래가 잘 되면 제가 따로 감사 수수료도 드리겠다고 부탁드렸습니다.

위례 내 모든 단지의 부동산에 적어도 한 군데 씩은 더 내놓고, 인근 장지, 송파, 성남 쪽 부동산도 계속 방문하려고 합니다. 단지 안 한 군데 부동산만 돌아도 수십곳이고, 단지안에 3~4개씩 붙어있는 모든 부동산에 내놓으면 100군데는 될 것 같은데, 어떻게 하는 게 좋은가요?


한 단지에서 1군데의 부동산에만 내놓는게 좋은가요? 한 단지의 3~4개 이상 모든 부동산에 내 놓는 게 좋을까요?


저는 100군데도 다닐 수 있습니다. 그런데 네이버부동산에 한 전세 매물의 부동산이 백개씩 올려져 있는건 본 적이 없는 것 같은데..둘 중 어떤게 전세가 나가는 데 더 좋은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다들 바쁘실텐데 지나치지 않고 답변을 달아주셔서 항상 감사한 마음입니다...감사합니다..







월부 앱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꽃을든둘리user-level-chip
24. 04. 26. 00:53

콜리님 안녕하세요 ! 콜리님께서 그렇게 말씀하셨다면, 사실 임대인분께서 더 적극적으로 나서서 전세입자를 찾아야 하는 상황일텐데.. 임대인의 대응이 우선 너무 아쉬울 따름입니다. 위례 단지이신 것 같은데, 그렇다면 말씀하신대로 위례 전 부동산 뿐만 아니라 위례 상하위 생활권도 돌리면 좋습니다. 송파, 구성남도 위례와 인접한 곳이라서 충분히 돌려볼 만한 곳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마 생활권 내, 특히 단지 부동산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해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전단지를 뿌리기는 하되, 단지 내에서 일잘하는 부사님이 계신다면 그 분을 좀 더 신경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세에서 중요한 것은 가격, 상황, 상태입니다. 가격이 좀 애매하다면 상황과 상태를 매우 좋게 만드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 그것도 어느 정도 한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 . 만약 집주인이 전세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을 최악의 경우도 어떻게 대비할 수 있을지 생각을 해 놓으면 좀 더 마음이 덜 불안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힘든 상황일텐데 콜리님 힘내세요 ! ! !

케익교환권user-level-chip
24. 04. 26. 10:40

아이구... 브로콜리님.. 너무 애쓰고계시네요~ 저라면 먼저 브로콜리님 말씀해주신 것 처럼 100군대정도 네놓고 긍정적인 반응을 주시는 사장님께는 직접 방문도 해서 감정적으로 호소도 해볼 것 같아요... 콜리님이 이렇게 열심히 하고계시다는걸 사장님도 반드시 알아주실거에요.. 임대인이 해야 하는 일을.ㅠㅠㅠㅠㅠㅠ 브로콜리님 화이팅입니다!!!

가자나user-level-chip
24. 04. 26. 14:06

브로콜리님! 며칠 전 글 올리셨던 분이시네요.
일단 전세 빼기 위해서 이리저리 고군분투 하시는 점 너무 고생 많으시단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전세 빼기 관련해서는 일단 이 글 꼭 읽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s://cafe.naver.com/wecando7/8023982

모든 부동산 + 100개 이상이라도 최대한 많이 + 전화, 문자 돌리는 것 병행하셨음 좋겠구요.
부동산 지인에 지역 부동산 전화번호부도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https://cafe.naver.com/wecando7/10740749

콜리님 파이팅이십니다! 꼭 전세 빼실 거고 빼셨다고 글 써주시길 기다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