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 적용하고 싶은 점]
1. 특강에서 본 주목할만한 단지랑 2강에서 말씀해주신 단지 중 중첩되는 곳 확인해보자.
2. B지역은 -21%로 다 싸다. 서울은 -8%인걸봐서 하락장이라도 서울은 -30% 수준을 바라지 말고 '적당히' 저평가인 것을 잘 파악해보자.
3. B지역에서 학군을 누릴 택지로는 범만황이라고 해서 그럼 중동은 선택하지 말아야하나? 고민했는데(황금엘포레 같은 곳) 해당구 자체가 입지독점성이 있으니 너무 고민말라는 점이 인상깊었다. 다른 구(?)정도는 서로 비교평가 열심히 하지만, 같은 구면 전반적으로 비슷한 학군을 누리니 너무 심각하게 매몰돼서 고민하지 말자.
4. A단지(학군지, 일부 단지 경신중) vs B단지(비학군지, 초신축) 비교했을 때에 둘이 위상이 비슷하다는 것도 큰 깨달음을 줬다. 학군이 중요한 구지만, 어쨌든 같은 구 안에 있으면 위에서 말한 것처럼 비슷한 학군을 누릴 수 있으니 너무 세밀한 차이점에 집중하기보다 초신축이 의미있다는 점을 잘 파악하자.
5. 옆에 구가 다 5억대라서 괜히 여기를 임장지로 선택했나? 했는데 임장지에도 5억대가 있음을 알고 임장지가 정말 저평가다! 싸다라는 것을 크게 깨달음
6. 도심접근성 / 학군 / 연식 요 3가지가 가장 중요하니 이것 위주로 보자.
7. 입지분석에서 등급매기는거에 너무 매몰되지말자. B구는 입지등급 A,A,A인데 A구는 C,B,A. 이것만 보면 B구에 투자할 것 같지만 실제 거주민들은 C구를 선호한다. 수치에 매몰되기보다는 참고만 하고 그 지역 사람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를 파악하자
댓글
화이트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