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장킴입니다.
주변 동료분들께 물어보려다가ㅎㅎ커뮤니티에 올려봅니다.
다음달이면 월부 시작한지 1년이 되가는데요.
1년에 한번씩 열반기초를 듣는게 좋다고하기도 해서 듣고싶긴한데, 지방 자실을 좀 하려고 했었거든요.
원래 실전반 하려했으나.........광탈하구ㅎㅎ
사실 거의 수도권만 돌다가, 진짜 투자하려면 지방을 가야할거같아 다시 지방으로 몰입해서 해볼까하는데 열반기초 강의들으면서 자실이 가능할지 궁금합니다.(대전 유성구나 서구를 고민하고있습니다~)
열반기초를 한다면 조장+조편성을 고민하고있는데 운영하면서 자실이 가능할까요?
수도권기준으로 예전보다 임보,임장이 빨라지고 노하우가 생겨서 틈날때 어느정도 할 수는 있으나 지방은 초창기에 만든거라 빠릿빠릿하게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내년 투자가 목표인데 마음이 좀 급해지는거같기도하고 내년 전세만기로 전세를 빼고 월세갈지 등등 머리가복잡한데요!
1.열반기초 강의only + 지방 자실
2.열반기초 조편성(조장) + 지방 자실
3.열반기초 조편성(조원) + 지방 자실
4.지방 자실 집중
어떤게 베스트일까요ㅎㅎ
참고로 지기강의 1주차 이후 밀려서 2주차부터 몰아서 들어야하는상황입니다(현재 자실중으로 이번주 최임 마무리 후)
감사합니다.
댓글
대장킴님 안녕하세요 ^^ 다음 달 자실을 하실 예정인데 어떤 일정이 좋을지 질문 주셨는데요:) 투자 생활을 1년 정도 하신 상태라 앞마당 만들거나 임장보고서 쓰는 것들이 어느정도 익숙해 지신거 같아요. 저도 자실을 해본 경험이 있지만 가장 성장했다고 느낀 순간들은 항상 환경 안에서 동료분들과 함께 할 때 였어요. 제가 대장킴님 이라면 2,3번 중 하나를 선택할 거 같습니다. 지금처럼 환경 안에서 성장 하신다면 충분히 내년까지 좋은 투자를 준비 하실 수 있을 거에요. 전세 만기를 빼고 월세 가야 할지 고민이 되신다는 말씀도 주셨는데, 개인 재무 상황에 따른 투자 포트폴리오 상담은 투자 코칭이 가장 정확하고 확실하게 방향성을 잡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기회가 되신다면 투자코칭을 통해서 앞으로 어떤 식으로 투자를 준비해야 할지 방향성을 먼저 잡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안녕하세요 대장킴님! 강의와 자실을 어떻게 하실지 고민중이시군요! 저는 강의를 들을때 새로운 동료들을 만나는 것 또한 투자생활중에 재미였습니다! 그래서 2번과 3번을 추천합니다! 강의와 자실을 병행하시는게 처음이시라면 열기조원들에게 집중하기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일단 해보셔야 어떤게 더 잘 맞는지 대장킴님이 알 수 있으실 것 같아요! 내년에 투자하기로 목표를 잡으셨군요! 아직 시간이 남았으니 투자코칭 받아보시고 방향성을 잡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말 속이 시원시원합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홧팅!!
대장킴님 안녕하세요 ~ 지방 임장을 목표로 하시는데 그래도 꾸준히 강의를 들으려고 하시는게 넘 좋은 방향이라 생각합니다 ^^ 월부 생활을 1년 정도 하셨다면, 열반기초 조편성 조장도 충분히 도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지역 선택하실 때, 자실로 가고 싶은 곳을 선택하시면 마음 맞는 조원과 임장도 함께할 수 있지 않을까요 ! 어려운 도전일수도 있지만.. 우당탕탕 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충분히 해볼 가치가 있는 도전이라 생각합니다 ^^ 대장킴님 할 수 있다 !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