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저는 2013년즈음부터 월부 카페가입을 하고 팟캐스트도 꽤 오래들었지만 직장에 목메는 노동자의 삶에 젖어있었습니다.
그후 아이하나 낳고 너바나님의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를 2020년도에 접하고는 또 적극 공부해볼까햇는데
다시 또 둘째를 낳고 ㅜㅜ 이제는 경제적으로 너무 절실해지다보니 이것저것 부수입도 창출하고
전에는 생각못했던 여러가지를 놀랍게도 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없지만 용기내서 열반 기초반을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유투브는 제가 즐겨보지않다보니 화면으로 이번에 처음 뵙게된 너바나님 너무나 반가웠구요..
저랑 나이대가 비슷함에도 너무나 영민하시고 단단하셔서 놀랐습니다.
또한 그간 들어온 내용들이 곳곳에 녹아있어서 조금 수월하게 들었지만 더욱 깊이가 있는 강의 너무 감사히 잘 들었습니다. 사실 이것저것 투자공부하느라 시간할애를 못했는데 한가지에 집중하라고 하셔서 마음이 좀 혼란스러웠지만 들을수록 확신이 생깁니다.
이런 강의 듣게되어 영광이고 6월한달 완강을 다시 다짐합니다.
감사합니다.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과 적용해보고 싶은 점- 1.하나를 선택하고 집중하는 것(현재공부 중인 것들 조금정리하고 부동산공부에 집중하겠습니다. - 사실은 남편이 저의 권유로 경매공부를 2년정도 했고요 저는 다시 남편의 권유로 경매공부를 하려다 기본부터 하자는 맘으로 수강신청했습니다.
2.비전보드와 구체적인 계획 채크 ( 지금까지 루틴과 계획을 지키고있긴햇는데 목표와 실행을 일원화하는데 도움될것같습니다. )
3.1년전부터 회사에서 일만하고 (회식과 점심식사 등 직원들과 어울리지않고있음(점심에 도시락먹으며 공부합니다;; 두아들 워킹맘이다보니 공부할 시간이 없고 밤에 하자니 체력이 너무 딸리고 남편에게 공부할 시간을 주다보니 어쩔 수 없는 선택이였고 2018-2021년까지 첫째낳고 복직해서 일하는 시간동안 일에 올인했는데 승진은 커녕 마지막엔 육아휴직한다고 고가를 낮게 주더군요.. 깨달았습니다. 회사에서 워킹맘이 인정받으려면 가정을 내던져야하는구나라고요.. 그러나 저는 아이들이 너무 소중해서 그냥 부수입으로 승진피를 채우기로 맘먹고 회사에서 그렇게 지내다보니 직장상사가 자꾸 그점을 지적하네요;;) 그래서 요즘 커다란 고민이였습니다 인간관계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말이죠 그부분 강의가 너무 기대됩니다.!!
4.노후자금과 수익률계산까지 해서 관리 계속해보겠습니다.!! 파워J라서 ^^
댓글
매콤딸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