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금을 대비해서 대출을 일으키는 순서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월부에서 정규강의 들으면서 공부중인 초보 투자자입니다.


1.아파트 투자시 잔금리스크를 대응하기 위해서 대출을 일으키는 순서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주담대를 먼저 일으키고 신용 대출이나 마이너스 통장으로 추가 대출을 받는 것인지, 마이너스 통장 및 신용대출을 먼저 뚫어놓고 주담대를 받을 수 있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2.신용 대출이나 마이너스 통장이 DSR이 적용이 된다면 최대 주담대 비율이 줄어드나요?


3.신용대출과 마이너스 통장을 둘 다 일으킬 수 있나요?(가능하다면 어떤 것 부터 받아야 더 많이 받을 수 있나요?)


댓글


user-avatar
김인턴user-level-chip
23. 08. 14. 15:12

DSR 산정시 해당 대출 모두 포함되기에 순서는 사실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이율이 낮은 대출이 비중을 높이시는 방향으로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또한 신용대출에 포함되는 부분입니다^^

user-avatar
자라미user-level-chip
23. 08. 15. 21:12

오호 저도 덕분에 알아갑니다. 감사합니다!

user-avatar
이룸121user-level-chip
23. 08. 16. 01:25

안녕하세요 비오는날가입님 :) 주담대와 신용대출(마이너스 통장 포함)은 모두 동시에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대출과 주택담보대출을 같이 받을때는 dsr산정방식에 차이가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 먼저 받고 신용대출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대출이 dsr에 영향을 미쳐 주담대 비율이 줄거나 주담대를 받기 어려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추가적으로 말씀드리면 비오는날가입님께서 재직하고 있는 회사 대출도 알아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DSR 또는 DTI 규제를 받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