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 24.07.01 7월 월부 챌린지 1일차


증시의 붐은 유입되는 돈과 주식 투자를 목적으로 한 자금대출에 의해 커다란 풍선처럼 부풀어 올라 터지고 만다. 그 풍선을 터뜨리는 바늘은 결코 피할 수 없는 숙명과 같다.

증시의 붐을 거치지 않는 공황은 없으며,

공황으로 끝나지 않는 붐도 없다.


순환하는 시장의 사이클에서 투자자가 성공하려면 투자자는 소신파에 속해야 하고 현대 경제 순환과 반대로 행동해야 한다.


‘촉’이라고 불리는 그것은 오직 경험만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오랜 경험을 가진 사람만이 손끝으로 목욕물의 온도를 알 수 있다. 하지만 다양한 온도의 물로 목욕해본 노련한 투자자일지라도 틀릴 수 있다. 이런 실수는 투자에 필수적인 경험을 쌓는 데 필요하며, 각종 징후와 증상, 신호를 알아채고 과잉매수 또는 과잉매도가 일어난 상황을 조기에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준다.

비전이있고, 호황기가 올 거라는 믿음과 더불어 본인의 자금으로 지금보다 나은 뉴스가 들릴 때까지 차분히 기다릴 인내심이 있다.






챌린지에 참여하는 멤버에게 응원 댓글을 남겨주세요. 혼자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어요.🚶‍♀️🚶‍♂️

댓글


user-avatar
설레는삶user-level-chip
24. 07. 02. 08:10

써니님도 시작하셨군요. 7월 챌린지 성공하시고, 90일 부자습관 만들기도 꼭 이뤄내봐요!!! 회이팅!

user-avatar
부자되는 쿠적사고user-level-chip
24. 07. 02. 10:38

써니님~ 우선 챌린지의 시작을 응원합니다!! 경험이 쌓이다보면 '촉'도 자연스럽게 경험에 기반해 발달이 되겠군요+_+ 월부의 한달이 부동산뿐만 아니라 자기계발서도 참 친근하게 해주는 것 같아요ㅎㅎ써니님 덕분에 좋은 책 함께 읽게되어 덕분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홧팅입니다!!💛

user-avatar
해피트리user-level-chip
24. 07. 02. 15:25

써니님의 독서 챌린지 응원합니다!!! 경험이 쌓인 "촉", 지금보다 나은 뉴스가 들릴때까지 차분히 기다릴 "인내심" 맘에 새길만한 좋은 글 공유해주셔서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