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 버는 독서 모임] 나는나의스무살을가장존중한다 - 독서 후기 by 현재의의미

  • 24.07.09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나는 나의 스무살을 가장 존중한다

저자 및 출판사 : 이하영 / 토네이도

읽은 날짜 :  2024-07-08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무의식과 투사  #Good Vibe  # 3간(시간/공간/인간)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



1. 저자 및 도서 소개 


 저자의 어린시절은 가난하였지만, 자아만큼한 항상 컸다. 이 책은 개인의 무의식에 중점을 두고 어떤 작용에 의해성공과 연결되는지 설명한다.


 

2. 내용 및 줄거리

  1.  우리는 보통 의식적인 주체로 자기 자신을 인식하나, 실제로 개개인의 찐 자아는 무의식에 근거한다.
  2. 우리 생각은 무의식이라는 렌즈를 통해 '나'라는 피부 바깥 영역의 세상에 투사된다. 우리가 남에게 말하거나 대하는 방식, 현상에 반응하는 방식, 혹은 내 자신을 대하는 방식은 자기자신 그대로의 모습을 나타낸다.(무표정 = 무의식적 상태의 표정 / 습관 = 무의식적 행동방식 / 말투 = 무의식적인 말하기 방식 등등)
  3. 그렇기에 부자의 삶을 원한다면, 우리의 무의식은 '부자의 무의식'에 가까워야한다.
  4. 우리의 무의식은 시간/공간/인간, 즉 3간과 연결되어 있으며, 이를 'Good Vibe'로 채워넣어야한다. 이는 삶을 열심히(힘들고 고되게) 사는게 아니라 즐길 수 있는 삶으로 만든다.
  5. 그렇기에 현재의 노력은 고됨이 아니라 즐길 수 있는 행위가 된다. 미래의 확정적으로 행복한 "자신"이 현재의 나를 끌어다기는 것이다.
  6. 그래서 저자는 자신의 20대에 고마워한다. 자신의 무의식은 어머니에 의해 부족한 환경에서도 누구보다 '큰 사람' 으로 채워졌고, 거인의 무의식으로 누군가에게는 거친 세상이라는 파도를 서핑을 즐기듯 여행하며 즐겁게 대처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왜 나는 남들만큼 부동산 공부를 열성적으로 못하는 느낌이 드는가에 대한 대답을 얻을 수 있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나는 내 자신에게 매우 솔직한 편으로, 결핍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는 사람이다. 그래서 항상 그 결핍을 해소하기 위해 열심히 살았고 충분히 많이 해소한 사람이다.


하지만 어느순간 내 자신이 큰 꿈을 그리며 살아오지 못한채 점점 성장곡선이 임계수준에 다다른 나의 모습을 조우했고, 그 이유로 나를 성장시키는 방식이 "큰 사람의 삶"이 아닌 "결핍을 해결하는 사람" 의 방식이었음을 파악했다. 이 방식은 초반에는 나의 성장을 도왔지만, 더 이상 결핍을 해소한 사람에게는 더 큰 성장의 방식이 되지 못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의 무의식은 이제 변해야 한다.

나의 무의식을 새로운 시간/공간/인간 속에 담을 것이고, 이를 Good Vibe로 채울 것이다.

나의 무의식은 세상에 나라는 인간을 충만한 사람으로 투사할것이고 나를 보는 이들은 나의 무표정, 말투, 습관에서 미래의 부자를 느끼게 할 것이다.


미래의 정대민이라는 부자는, 현재의 정대민의 멘토가 되어 나를 이끌어줄 것이다.

확고한 미래가 현재와 연결된 자는, 흔들림 없이 세상을 나아간다.

흔들리는 사람은 확고한 미래상이 이끌어주지 못했기 때문이다. 미래는, 현재 나의 무의식이 만들어낼 세상이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178 ~189 부의시작점 : 인간/공간/시간

개인마다 생각하고 있는 혹은 실행 중인 인간/공간/시간을 바꾸는 방식은 어떤건지 궁금합니다.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세이노의 가르침


댓글


현재의의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