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2강 강의 후기 [상계동주민]

  • 24.07.12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내일 동작구 임장 가기 전에 강의에서 배운 대로 사전 준비를 해봤다.

 

1.위성지도

동작구 전체 특징 : 빈 땅이 없다. 산이 많다. 아파트가 있는 곳보다 빌라가 있는 땅이 더 많다.

2.인구 구성

20~30대 비중이 높다. 세대당 인구수가 2명대다. 3~4인 가구보다 1~2인 가구가 많이 사는 것 같다.

아파트가 몰려있는 상도동도 20~30대 비중이 높다. 흑석동은 10대,20대,30대,40대 비중이 비슷하다.

노량진과 상도 1동(아파트 없음)은 20대 비중이 압도적.

3.지적도 보기

자연녹지지역(현충원), 지하철 역 주변의 상업지역 (크지 않음. 작음, 대형 상권이 없을듯), 대부분의 지역은 주거 지역(아파트가 많지 않은 지역이니 빌라가 많을 것임)

4.나무위키

동별로 동질감이 떨어진다. (산으로 막혀 있어서?) 언덕이 많은 구릉지다. 대학교가 3개나 있는데 구 내부에 제대로된 상권이 없다. 대형마트, 백화점 없고 영화권은 이수역 메가박스 1개만 있음. 사당동에 사당-이수역 상권 있지만 그 곳은 상권보다 교통중심지 기능이 강하다고. 다른 동네는 그조차도 없다고함.

아이들 등하교하기 힘들 것 같음. 상도동은 초등학교 통학거리가 1km가 넘고, 본동에는 통폐합된 초등학교만 2개. 웬만한 중학교는 주거지 끝자락 산기슭에 걸쳐 있음. 상도동,흑석동,노량진동,본동에는 고등학교가 없다

5. 예상

서울 중심부에 있지만 상권은 발달하지 않았고, 산이 많다. 산에 가로막혀서 동별로는 동질성이 적다. 아파트보다 빌라가 많다. 아이들 학교는 멀고 언덕에 많다. 20~30대 비중이 높다. => 교통 때문에 아이없는, 또는 아직 어린 직장인이 사는 곳 같다

6. 분임 결과

생활권 순위 : 흑석→사당→상도→대방,신대방 (노량진은 등급외)

핵심거주요소 : 교통

장점 :  서울 중심부에 위치, 1,2,4,7,9,신림선으로 업무 지구 접근성 빠름

극복불가한 최대 단점 : 환경(언덕, 상권 미약-마트/백화점 없음=>쇼핑하려면 외지로), 학군(먼 통학거리, 학원가 부족)

 


댓글


상계동주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