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기11기 9조를 구해줘월부 - 버터단팥앙> - 2주차 강의후기

23.08.15

2주차 강의는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가 되는 강의였다. 그 지역도 많은 관심이 있었지만, 부자대디님의 칼럼을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해서이다.


부자대디님의 가장 인상적인 말씀은

저희가 공부하는 것은 돈 벌려고 하는거에요!!

단순히 공부에서 끝나지 않고, 진짜 투자하기 위해 공부한다는 마음으로 임장하고 임보를 쓰셔야해요..


월부를 시작한지 1년 8개월이 되어가지만 뚜렷한 성과도 없고, 아직도 투자할 수 있는 지역이 보이지도 않고,

내가 잘못 공부를 한 건지, 난 할 수 없는 사람인 건지... 하는 부정적인 생각과 싸우는게 일상이 되어버렸기 때문이다.


부자대디님 말씀을 들으니... 내가 그동안 임장을 하면서, 임보를 쓰면서,, 아직은 투자에 자신이 없으니 공부라도 해보자는 마음으로 수많은 시간을 보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이렇다 할 결과물도 능력도 없었다는 깨달음을 얻게 되었다.


정확한 과녁을 보고, 다시 마인드 셋팅을 해서 투자할 어떤 것을 찾기 위한 절박한 심정으로 임장과 임보에 임해야겠다고 다짐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너무 감사했다.


그리고 리스크가 충분히 감당가능하다면 투자의 본질 " 쌀때 사서 비쌀때 판다", " 공포에 사서 탐욕에 판다"는 본질을 져버리지 않고, 소극적인 자세가 아닌 냉정한 판단과 과감한 행동이 필요한 때라고 생각되었다.


부자대디님.... 슬럼프에 허덕이며 있었던 저에게 결심과 뜨거운 열정을 다시 심어주심에 감사합니다.








댓글


버터단팥앙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