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만으론 20대 후반, 원래 한국나이로 막 30대에 들어선,

결혼을 준비하고 있으면서, 현실적 준비를 시작해야겠다 해서, 연금과 부동산에 관심이 생긴 사람입니다.

 

부동산으로 유튜브를 통해, 너바나, 너나위님을 알게 되고, 경험자 말을 들어보잔 생각으로 처음 들었던 열기.

열기 강의 후, 전체 복습하면서 체화하고, 직접 아파트 들을 찾아보며 리스트화들을 하기 시작했습니다만,

실제 매매 하면서 필요한 정보들이 스스로에게 부족하단 생각이 들더라고요.

(열기 이후, 전 그 기준을 가지고 활용해서 집을 살 생각이었습니다.)

 

그러던 와중 내집마련 기초반 커리큘럼을 보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겠다 싶어, 신청을 해서 듣게 됐는데요.

실제, 1 강의 아파트 매매를 위해 필요한 데이터와 기준, 방법적 설명을 들으면서,

이 강의 내용은 열기 내용과 혼합해서 활용하면, 내 평생을 좌우 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열기+내집 믹스로 지불한 금액이 80만원정도이지만

이 “80만원이 내 시간, 돈, 에너지 소모를 얼마나 단축/아껴준거지..?”

제가 잘 체화하고 활용만 한다면, 몇 십억 이상의 가치는 분명 하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결코 제겐 큰 돈이지만, 결코 절대적으로 비싼 금액이 아니다를 느꼈습니다.

 

강의는 들으면서 너무 재밌었습니다.

제가 할 수 있고 더 알아볼 세계가 있는 느낌도 들었고, 정말 거인의 어깨에 기대어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겠구나 기대감도 생겼습니다.

 

너나위 님, 너바다 님은 저의 얼굴을 모르겠지만, 정말 인생의 큰 스승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쭉 따라서, 잘 체화 시키고, 시키는걸 잘 해봐야겠습니다.

너무 잘 들었습니다 1강.

 

아 그리고, 강의 자료들도, 데이터 들도, 그 데이터에서 나오는 인사이트도 정말 감사하네요.

진심으로 준비하심이 매 순간 느껴졌습니다.

 

이만.

 

끝.


댓글


루씨lucy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