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준비반 48기 3조 4고8때까지 함께달리3 백곰이곰]실전준비반 1강 강의 후기

갑작스레 삶의 여러 상황이 바뀌어 실준을 듣는 게 정말 옳은 선택일지, 혹시 조원분들께 민폐가 되지는 않을지 고민을 많이 하다가 그래도 안하는 것보단 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을 안고 신청한 실준반.

실제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시간들이 제대로 확보되지 않아 강의자체를 늦게듣다보니 강의에 대한 부담이 계속 커지게 되었다.

뒤늦게야 자모님의 강의를 듣게 되었는데, 역시나 자모님의 강의는 알차다 못해 넘치는 듯한 느낌이다.

특히 Why에 대한 근본적인 대답을 계속 상기시킬 수 있도록 해주시고, 울면서 하지 말라는 진심어린 조언이 너무 위로가 되었다.

열정적인 월부인들 사이에서 뭔가 혼자만 컴퓨터도 너무 못다루고 체력도 안따라주는 것 같아 속상한 마음이 들기도 했고 앞으로도 그런 생각들이 마음을 채울 것 같았는데 너무 전전긍긍 초보때부터 욕심내지 않고 내가 지금 해야할 것들을 하면서 기본기를 쌓아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무엇보다 이번 실준 자체가 너무 부담으로 다가와서 차라리 쉬었어야 했나 라는 생각이 들던 와중에 차근차근 기초를 쌓을 수 있는 마음과 용기를 준 자모님의 강의는 너무나 큰 위로가 되었다.

남은 강의도 화이팅해야지 !


댓글


AROIuser-level-chip
23. 10. 12. 13:53

어머 백곰님, 민폐 걱정을 하고 계셨었나요? 많~이 공감해주시고 응원해주시고 그런 걱정이 있으신 줄 전혀 몰랐어요 ㅎ 저희 오늘 ㅈ ㅓ녁엔 새로운 기본기를 쌓으러 가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