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2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58기 20조 부를부르는자]

  • 24.07.18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임장보고서

대체 얼마나,,, 써야 하는거야???

4~5시간씩 걸리면서 이걸 왜 써야 하는걸까???

 

닥치고 쓰세요.

내 돈을 지켜 줍니다….

 

네!!!

월부에 온 이유가 아파트를 살때 잘사기 위함이 아니였던가?

너는 투자자 인가? 투기꾼 인가?

배우고자 하는가? 잃고자 하는가?

닥치고 여기 커리큘럼대로 따라해라.

그러면, 잃지 않은 가치투자를 할 수 있다.

시장에 계속 살아 남으면서 가치있는 물건을 사서 기다리고 기다리고 기다려서 10년 200% 수익률을 가져가라.

가장 중요한건 사는 것이다. 공부만 하지 말고 일단 가치있는 것을 찾았다면 그만 고민하고 사라.(이건 내가 가장 잘하는거다^^*)

 

투자는 잃을수도 있다는 점 그러나 최대한 적게 잃게 해준다는 월부의 시스템.

 

그래서 임장보고서를 잘써야 한다. 앞마당을 잘 만들어 놓아야 비교평가를 할 수 있고 당신이 잃지 않는 투자를 잘 할 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당신이 열심히 공부한 만큼 가치있는것을 잘 골랐다면 기다림, 인내, 인고의 시간을 견뎌 내야한다.  시장에서 1사이클을 돌려 보면 답이 나온다. 봄→여름→가을→겨울 그리고 기나긴 겨울이 지나면 언젠간 봄은 찾아 오고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여름이 온다.

 

얼마나 세밀하게 임장보고서를 써서 그 지역에 대해 확실한 정보를 얻고

얼마나 촘촘히 지역의 특징(사람들의 분위기, 주변 상권의 변화, 사람들은 어디에 살고 싶어 할까?)까지 파악해야 한다.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대학교를 다니고 다시 또 성인이 되어서 학교에서 배우는것 처럼 공부를 해야 한다니, 누구는 믿을수 없겠지만, 투자를 공부한다는 것 자체가 너무나 행복한 일이다.

아무도 나에게 가르쳐 주지 않았다. 돈을 어떻게 모으고 어떻게 사용해서 투자를 할수 있는지,책을 왜 읽어야 하고 왜 인내를 해야 하는지,,,,

이런 모든면에서 나에게 월부는 정말 고마운 선생님 같은 존재다.

물론 사업적인 부분도 놓을순 없지만, 계속 부동산 시장에서 살아남아 워린버핏,찰리멍거처럼 복리의 효과를 

부동산 시스템 투자로  해낼 것이다.

부자들이 해왔던 방식대로 더 촘촘하게 적게 잃고 적당히 얻으며 딱 1년에 20%의 수익률만 해내자.

그들처럼 복리의 마법이 내게 다가오고 있다.그러기 위해선 일단 먼저 사기, 앞마당 6개월안에 3개 만들기

2024년 12.27 이전에 나는 서울 아파트 1개를 산다.

 

 

내가 성동구에 투자할 수 있을까?

 

*** 가장 고민이 되는 부분 ***

 

내가 선호하는 곳

금호동-한적하면서 고급빌라 느낌의 높은 곳에서 한강을 조망하는 느낌, 중견기업 부장급 이상 분들이 거주느낌

성수동-돈 많은 의사,사업가,30대 젊은 소비를 많이 할수 있는 연봉높은 직장인(전세수요 많을꺼 같음)

사람들이 좋아 할만한 곳

행당동-성동구 최고의 학군지, 학교(초,중,고), 학원, 대단지, 커뮤니티 

왕십리-젊은층 거주,주상복합, 소비를 쉽게 할꺼 같은 오피스 상권

내가 선호하지 않지만, 내 돈으로 살수 있는곳

응봉동-구축 이지만 성동구 중 가장높은 중학교 학군지, 주변이 워낙 조용해서 유해시설 없음,놀러나갈대 없음

마장동-피비릿내 난다고 이야기를 많이들었지만, 아파트 단지내는 깨끗함, 중량천이 차길 건너면 바로 있음, 집앞에 정원같은 호수 있는 느낌, 쉴곳이 있고 자연의 조화가 생각보다 좋음, 단, 마장동 축산물 유해 시설이 있어서 아쉬움. 가격이 성동구중 저렴하지만, 내가 만약 돈이 더 있다면 2억 더 비싼 행당역 쪽으로 갈꺼 같음.


댓글


하마곰
24. 07. 19. 00:38

부자님 확언대로 서울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