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 임장보고서 노하우
자음과모음, 월부멘토, 권유디, 코크드림, 너나위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4주차 너나위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내용도 많고 메타인지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느꼈지만 그보다 투자하며 힘들었을 때 어떻게 대응을 하였는지, 그리고 마인드셋을 어떻게 가져갔었는지가 가장 크게 와닿았습니다. 투자공부를 시작한지 이제 막 5개월이 되어 가는데 특별하게 바뀐 것이 있는가 싶으면서도 5개월 전과 비교했을 때는 많은 부분이 달라진 것처럼 보이고, 또 공부하면서 내 스스로가 바뀐 부분은 있지만 투자로 이어지지 않아 강의에서 나오는 성과들이 와닿지 않을 때도 있지만 꾸준함, 그리고 이 자리를 떠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너나위님은 마인드셋을 잘 하시는 분이라 생각해서 멀게 만 느껴졌지만, 지금 제가 하고 있는 것처럼 힘들고 내 마음 같지 않아서 예민하고 고슴도치였던 시기가 있다는 것이 매우 공감가고 좋았습니다. 너나위님도 저런 시절이 있었구나, 나와 다르지 않구나 생각하면 힘이 되기도 하고 한편으로 그 힘든 길이 나도 한번은 겪어야 되는 길이구나 생각하면 막막한 생각이 들지만 그렇게 힘든 것도 나의 선택이고 그 길이 맞게 가고 있다는 반증이 될 수 있음에 힘이 되었습니다.
[적용하고 싶은 점]
뭣모를때 투자금에만 맞추어 샀던 0호기가 현재 상황에서 매우 고민이 되고 내가 지금 당장에 할 수 있는 것들이 크게 보이지 않아 지금 당장에는 투자공부보다 돈을 버는게 중요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지만 제 상황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할 수 있는 것을 찾아 차근차근 해나가려고 합니다. 4가지 시나리오 중 현재 좋지 않은 시나리오 속하는 상황이지만 경거망동 하지 않고 하나하나 풀어나가면서 가치 성장 다주택자가 될 수 있는 방향으로 가보려고 합니다.
한달동안 조원들과 가장 힘들 계절 중 하나인 여름에 분임, 단임을 다녔다는 것이 앞으로 제게는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포기하거나 돌아가고 싶을 때 항상 이 시기를 다시 한번 되새기면서 차근차근 앞마당을 넓혀가고 절대적 저평가 속에서 상대적 저평가를 찾을 수 있는 눈을 가질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댓글
월부른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