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과 산본 지역을 분석해주는 4주차 주우이님의 강의는 강사님의 열정만큼 방대한 내용으로 들려왔습니다. 그것은 분명 저 지역은 내가 가봤는데 나는 뭘 본 거지? 하는 허망함을 느꼈는데 낮은 수준에서 피상적으로 보기에 급급했던 시간들이 아쉬웠기 때문입니다.
그나마 강의에서 불러주시는 단지들이 생소하지 않고 아 어디에 있는 어디라는 식의 스캔이 되니 반가웠고 아, 거기가 이런 의미가 있었네, 몰랐지롱! 하는 여유를 주입해 가며 멘탈을 붙잡고 강의를 들었던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초보가 한 번 가봤다고 다 알 수 없지 않을까, 라며 당연하게 생각했고 이번 달에는 지난 달보다 한 뼘이라도 성장했다면 감사할 따름인데 무엇보다도 포기하지 않고 한 달을 달릴 수 있었던게 너무도 감사했습니다. 무엇보다도 강의 중간중간 느낄 수 있는 강사님의 애정어린 조언들이 무척 힘이 되었습니다.
4강에서 인구장표 만들 때 강남구 그래프를 가져와서 분석 시료로 사용하는 부분은 지역을 이해하는데 참 유용한 방법이라 생각했고, 한 편 그 지역 매물 개수와 전세 개수의 증감을 체크해보라는 것은 바로 적용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어느 지역이든 생활권이 자기만의 방식으로 순위대로 구분지어질 수 있도록 하자는 부분을 통해 앞마당들을 다시 고민하며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마지막 챕터에서 강사님이 직접하고 있는 방식으로 소개한 시세를 바탕으로 투자 가능한 단지를 좁혀나가는 설명은 신기했고 무엇보다도 직접 그런 시뮬레이션을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초보에게 큰 자극이 된 것 같습니다.
성장이 너무 느리기에 답답하지만 강사님의 지나온 모습을 통해 많은 위로를 얻고 나도 강사님처럼 꾸준하게 해나갈 뿐, 더 이상 욕심도 자책도 하지 말자며 오늘, 이번 주차, 이번 달 멈춤없이 최선을 다하자는 각오를 갖게 되어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댓글
씨세븐님 7월한달도 너무 고생많으셨습니다!! 열심히 하시는 모습에 신투기 한달동안 저도 동기부여가 많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