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안녕하세요?
마흐니 터닝 포인트가 되어 인생 2막을 시작하는 내마 기초반 38기 74조 maheunii 입니다.
열기반 첫 수강의 한 달이 너무 좋았어서 연이은 두 번째 수강으로 내마반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실준반을 하고 싶은 마음 가득했으나 아직 매 주말 임장을 가기에 아이들 케어에 문제가 생길 것 같아 용기 내지 못했고,
내집마련(갈아타기)가 우선 관심사인 저로서 내마반도 꼭 한 번 들어보고 싶었습니다.
실거주 집을 마련한지 어느덧 7년차에 접어들었습니다. 뭣모르고 얼떨결에 갖게 된 등기증...
나름의 관심사였던 부동산과 안목만 믿고, 이전 10여 년의 매매가 흐름과 전세가 비중, 동네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구매한 곳이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7년동안 역전세도 맞아보고, 급격한 상승장과 거래 절벽도 맛보았습니다.
사실 <구해줘! 월부>가 알고리즘에 뜨게 된 원인도 거래 절벽과 암담한 연초 부동산 분위기 속에서 손절하고 옮기거나 갈아타기를 해야하는 것은 아닐까 알아보던 중 흘러흘러 여기까지 오게 된 것이었습니다.
첫 주 수강을 하며 무지와 무개념이던 저를 되돌아 보았고, 이번 수강을 계기로 기준과 원칙을 가진 투자자로 다시 태어나자 다짐하였습니다.
1~2 년 단기 장의 분위기에 편승하지 않고 이성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을 가질 때까지 우선 keep going 하면서 많이 배워야겠습니다.
원금 균등 상환 vs 원리금 균등 상환
변동 금리 vs 고정금리
아는 사람이라고 무턱대고 일임하지 말고, 하나 하나 똑똑하게 알아보고 확인해야겠습니다.
그동안 저는 다 반대로 했더라구요ㅠㅠ
"아무도 부자되는 법을 알려주지 않는다."는 말씀, 울컥한 경험들 모두 가슴에 새기겠습니다.
정신이 번쩍드는 깨달음이었습니다. 보험 재설계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부동산 지식, 내집마련 순서 / 기준 / 기술 및 보험 기술까지... 어찌 다음 강의가 기다려지지 않을 수 있을까요?
웃으며 혼나며 빠져들다 보니 1주차 강의가 끝이 났습니다.
빨리 다음 강의를 듣고 싶은 마음 가득하지만,
알려주신 내용 고스란히 제 것으로 살려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제 내마 플랜을 세워보아야겠습니다.
재무 설계 뿐만 아니라 인생 재설계가 시작될 것 같은 기분입니다.
댓글
maheunii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