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는 사람은 주식에는 1도 모르는 사람이다.
이 강의를 통해 주식을 알게 되었는지 묻는다면 그것 또한 아니다.
코인을 안 하면 바보라고 해서 코인을 시작했는데 처음부터 운이 좋아서 200만원 가깝게 수익을 내서
바보가 맞구나 하고 더 투기를 진행하다가 결국에는 물렸다.
마찬가지로 ISA계좌가 없으면 바보라고 해서 20만원 정도 S&P500을 구매해본 것이 전부인 사람이다.
이런 것처럼 그냥 팔랑 귀였고 유연함을 아주 제대로 가지고 있으며, 물린 것을 절대 빼지 않으면서 인내심도 가지고 있는 단지 아무 것도 모르는 바보 정말 바보였다.
이 강의를 들을 때 기대했던 것이라면 연금 저축 관련 부분에 있어서 라도 꼭 가지고 가자 라는 부분 이였다.
이제는 배우기로 했으니 들어보자 배워 보자라는 마음에 강의 1회 차를 마무리 했을 땐
정말 바보였구나 라는 마음이 지배가 되고 복잡하기만 했던 것 같다.
하지만 기억나는 부분은 1주차도 2주차도 똑같이 명시하는 배우고 알아보고 왜 선택 했는지를 알며 리스크를 감당해야 된다. 라는 부분인지라.
나름대로 과제를 진행해봤다. 그리고 결정을 했고 지켜볼 생각이다.
이제 2주차를 복습하고 있는 중에 느낀 부분은 처음보다는 더 잘 들리고 근거와 자료를 분석한 토대로 믿고 가되 아니다 싶으면 바로 빠져야 된다는 실패를 인정 해야 된다는 말씀 하나 기억하고 주변에서 얘기하는 것들을 다 깨 부셔 버리고,
먼저 재무적 목표를 설계해볼 것이고 경제적 자유에 대해 깊이 고민해보려고 한다.
그리고 준비가 되면 다음 강의를 다시 신청하고자 한다.
매번 느끼는 것이지만 참 강의가 나와 같은 영유아들에게 재테크 무식자들에게 너무 좋은 강의라는 생각을 되새긴다.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이 강의를 만들어 주신 선생님들 그리고 스텝분들
댓글
오~ 코인 경험이 있으시군요! 저도.. 팔랑귀로 주식 매수했다가... 이 강의를 계기로 앞으로 제가 선택한 투자만 하려고 합니다! 함께 화이팅해요!!
엠제이님 배우고 실행하는모습 멋져요 화이팅입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