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최고의 아파트를 찾는 내집마련 전략
자음과모음, 권유디,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코크드림, 너나위
안녕하세요.
내마중 10기 106조 뚜기뚜밥 입니다.
너무 오랜만에 듣는 강의라 다소 적응하기 힘들었지만…
늦었지만…너나위님 1주차 강의 후기 입니다!
집이라는 자산을 갖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
22년부터 시작된 폭락장과 최근 다시 상승하기 시작한 집값을 보며 누군가는 내 집마련 기회를 잡기 위해 행동할 것이고, 또 누군가는 관망할 것이고, 누군가는 무관심 할 것입니다. 하지만 매매 가격과 전세 가격의 장기 우상향한다는 불편한 진실. 내 집마련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생각이 듭니다.
최선을 위한 행동.
내집마련이라는 방향을 정했다면,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선택을 위해서 행동을 해야 합니다. 내 예산에 맞게 멘토님이 알려주신 범위를 생각하며 가격을 통한 지역, 단지를 확인하고, 직접 손품과 발품을 통해서 ‘매의 눈’으로 지속적으로 확인하는 행동까지! 최고의 선택은 아닐 수 있지만 내 상황에 맞는 최선의 선택을 위해서 행동해야 합니다.
전략적 선택.
내집마련을 단순히 ‘거주=보유’ 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버리고, 내 상황에 맞게 거주=보유, 거주/보유 분리 전략을 할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현재 거주 안정성vs 더 좋은 가치를 가진 자산, 각자의 편익과 비용의 측면에서 선택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갈아타기는 1순위는 ‘뒤가 아닌 앞으로’.
갈아타기는 내 주관적인 생각에 의한 판단이 아닌, Not A, but B의 관점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곳으로 방향을 정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행동’
너나위 멘토님의 강의를 들으며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된 내용은 바로 행동을 하느냐, 마느냐 인 것 같습니다.
"나는 이런 상황이라서 안돼. 등등의 생각으로 현재의 행동을 미루기 보다는 더 좋은 미래를 맞이 하기 위해서 현재 내가 할 수 있는 행동을 해야 합니다.
1주차 강의 후기 정리를 마치며.
8개월 전 직장인=>자영업, 직장인=>육아대디로 제 상황이 변화하면서 투자 공부를 같이 병행하기 힘들어, 새로운 일이 관리의 영역이 되기 전까지 투자 공부를 잠시 쉬자 하며, 하나 둘 씩 손을 놓기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강의를 들으며 지금 내 상황에서 할 수 있는 노력조차 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닫게 된 것 같습니다.
좋은 가르침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106조 화이팅!!
BM. 내가 할 수 있는 것.(독.강.임.투)
“ 어떤 상황에 있던지, 해야 할 일을 해야 하는 그 시기에 필요한 노력으로 잘해내는 것”
“지금을 보며 살지 말고, 앞을 보면서 살자.”
-너나위 멘토님-
댓글
좋은 글 감사합니다
핵심 콕콕 집어주는 후기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