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기초반 라이브 코칭 후기 [ 재기반 1기 5늘부터 3성카드 안녕이조 FreeJoy ]

라이브 강의를 듣기 위해 퇴근시간을 계산하며 ~ 강의 시작과 함께 듣기 시작한게…. 

벌써 4시간이 지났네요.

이 긴 시간동안 라이브로 탁해지는 목소리를  가다듬으며 진심을 다해 하나라도 더 알려주시려고 하는 너나위님의 모습이 참 진실되게 느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양한 고민 사례를 통해 다양한 연령대의 고민에 대한 답변을 주시며, 사회초년생에게 맞춰 강의를 준비했던 실수? 도 사과하시며 중년층에게 맞는 솔루션도 명쾌히 제안해주셔서 또한 좋았습니다.

 

가족간의 동의? 혹은 더나은 삶을 위한 경제적인 솔루션을 함께 어떻게 풀어나가야할지… 실제 너나위님이 아내분과 어떤 대화로 풀어나가셨는지, 그 과정속에서 서로에 대한 원망, 무시 보다는 존중하고 공동의 목표를 함께 세우고, 더 잘 실행할 수 있는 사람을 믿고 따라와주길 끊임없이 대화로 풀어나가야 한다는 경험담도 그런 상황에 처해있는 분들께는 어떤 책에도 나와있지 않는 귀한 답변이 되어주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녀 용돈에 대한 이야기도 참 ~ 좋았어요.

저도 용돈 반은 저축하고 나머지 반만 쓰라고 했었는데, 아이들 머리가 커지니 자기가 다 관리하고 싶어하고… 제 눈에는 쓸데없는 곳에 귀한 돈을 낭비하는 것으로만 보이는 요즘인데요.

그래도 자기가 원하는걸 갖기위해 아끼고 저축하는 모습에는 아낌없이 칭찬해주어야겠다는 생각과 함께,  저축한 돈의 절반 안에서만 지출하는 것을 다시 한번 가르쳐줘야 겠다는 좋은 팁도 얻었습니다.

 

신혼때부터 모든 경제권을 아내인 저에게 넘겨준 남편덕에 눈치 안보고 살림했는데~~~

남편 사업이 어려워지며 있는 집도 팔고 두 아들 데리고 더 안좋은 환경의 집으로 이사가야 하는 현실에서, 

너나위님을…. 월부를 만나고 선택한건 참 감사한 일입니다.

10여년의 공백을 깨고  가정의 수입을 늘리기 위해 프리랜서로 일도 시작하고, 먹고사는게 아닌…. 막연한 경제적 자유가 아닌,  자녀에게 걱정거리가 되지 않는 노후를 위해…. 월부에서 차곡차곡 배워나가며, 실행!! 하며 10년 뒤의 원하는 삶을 이뤄나가보려구요.

 

너나위님, 4주간의 여정 속에서 벌써 너나위님의 눈물을  여러번 보았네요. 

강사가 아닌, 선생님이라는 마음으로 우리의 더 나은 삶을 응원하며 앞에서 끌어주시는 분이라는 말씀이 정말 진심으로 느껴지는 라이브 시간이었어요.   하시는 일에 얼마나 진심인지, 함께 하는 모든 분들을 얼마나 귀하게 여기시는지도 …. ^^       

 

언.젠.가 ….

너나위님과 만나, 오늘의 라이브코칭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을 상상하며  답편지를 마칩니다.

늦은 시간까지 오늘의 만남을 준비해주신 월부 직원분들도 모두 ~ 감사드려요.


댓글


Free Joy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