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공부를 하는게 맞을까? 막연한 경제침체에 대한 두려움, 인구 감소에 대한 두려움으로 부동산 공부에 정체기가 찾아온 나에게 너나위님의 내마반은 1강부터 나를 정신차리라고 호통치는거 같았다. 직접 확인해봤냐고. 인터넷으로 인구가 얼마나 감소하는지 찾아는 보고 부동산이 가망이 없다느니 이런얘기를 하는건지. 너나위님이 나에게 정신차리라고 얘기하는거 같았다.
(BM)인구는 드라마틱하게 확 줄 수 없으며, 소득연령이 계속 높아지면서 부동산 중 아파트에 대한 사람들의 수요는 계속 존재할것이다.
그 사람들의 입맛에 맞는 아파트를 중점으로 장기적으로 가져가면 망하지 않을것이다.
나는 투자 혹은 실거주 두개를 다 염두해두고 부동산 공부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 갭 혹은 주담보 통한 실거주를 고려했을때 내가 구매할수 있는 아파트를 서울에 구별로 그리고 수도권 중심으로 정리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상급지부터 순위별 지역 중 내가 구매가능한 물건은 어떤게 있을지를 현재 시세 및 일부 하락을 가정한 미래 투자가능 매물을 정리하고 이를 트레킹 하고자 한다.
내마반 강의를 듣기전에는 부동산을 갭투자 관점에서만 생각했는데 좀 더 안전한 투자 및 거주안전성을 고려한 실거주 구매도 같이 생각해볼수 있어서 좋았다. 투자로만 생각했을때는 갭이 작은 물건을 찾아야한다는 압박감 같은것이 있었는데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실거주까지 고려한다고 생각하니 마음에 여유가 좀 생겼다.
좋은 물건이 있으면 실거주를 하여 향후 매가 하락에 따른 멘붕을 버티는것도 고려해볼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볼수 있었다.
2주차 강의는 좀 더 빨리 듣고 과제도 부지런히 해야겠다.
댓글
10억순자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