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재뿌입니다 :)
이번 강의는 부자대디님께서 준비해주셨습니다.
예전에 특강에서 뵌 적이 있었는데, 용적률과 건폐율을 너무 쉽게 설명해주셨던 기억이 있습니다.
또 수강하기 전부터 좋은 강의 후기들이 들려오고 특히 뒷부분이 엄청나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렇게 기대감을 안고 들었던 강의인데 역시나 좋았습니다.
강의를 통해 마음가짐을 달리할 수 있게 된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투자하려는 마음으로 바라볼 것"
아직 종잣돈이 여유롭지 않고 앞마당이 적기 때문에 이번 임장은 공부하는 마음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강의 지역 또한 공급이 많고 전세가율은 낮기 때문에 저와 같은 마음으로 가신 분들이 많았을 것 같습니다.
보통 사람들처럼 아직은 투자할 수 없는 때라고 생각하고 마음을 닫고 있었습니다.
NOT A BUT B 너바나님께서 열기반에서 가장 강조하셨던 말씀입니다.
반대 시각으로 시장을 바라볼 필요도 있었습니다.
부자대디님께서는 공급을 살펴볼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주시면서
강의 지역에는 발표된 공급 외 추가 공급은 없을 것이라고 알려주셨습니다.
즉 지금이 가장 어려운 시기라는 것입니다.
> 숨겨진 공급까지 직접 찾으며 공급캘린더를 만들고, 지도 위에 직접 올려보려고 합니다. 또한 착공실적을 통해 추가 공급 여부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또한 1등뽑기는 가장 좋은 것을 뽑는게 아니라 투자할 수 있는 것을 뽑는 것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평가 여부가 가장 중요하며 아무리 저평가 되어있더라도 내 상황에 맞지 않는 물건은 1등이 될 수 없습니다.
> 5천만원으로 투자한다는 마음을 갖고 남은 임장에 적극적으로 임하려고 합니다.
저평가 여부를 가장 먼저 파악하려고 할 것이고 이후 제 상황을 고려하여 매물임장할 단지를 추리겠습니다.
이 외에도 강의 지역의 입지와 구별, 생활권별 선호도를 명확히 알게 되었습니다.
또 강의 지역을 넘어 지방 임장의 기본 이론들을 알게 되었고
아직도 어려운 단지임장, 매물임장, 1등뽑기 방법도 자세히 알려주셔서 주말부터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평소에 궁금하던 많은 것들이 해소된 강의였습니다.
강의에 모든 것을 쏟아 부어주신 부자대디님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재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