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9기 16조 맨투비]

24.08.27

열반스쿨 중급반 - 직장인으로 10억 달성하는 법

전세세팅의 교본! 열중반에서 기다려지던 강의였고 조금 더많은 가져갈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강의를 들었다.

아직, 저평가를 통한 1호기를 하지 못한 나에게는 조금 어려운내용과 미래 같은 내용이였지만, 교재와 강의 내용을 교본삼아 들을 있어서 좋았다.

 

강의를 들으면서 한편으로는 투자하고 전세 놓는 것이 점점 더무서운 느낌으로 다가왔다. 전세를 놓지 못한 다는 것….월부에서 추구하는 전세레버리지가 고스란히 나의 리스크로 다가오니 말이다..그래서 확실히 꼼꼼히 따져보고 부터 저평가기준에 부합하면서 전세를 같이 생각해야한다는게...그리고 많은 형태의 세입자와 세입기간이 변할 있다는 것이...참 어렵고 무섭기도 하다.

 

사실 12월말 입주 시작하는 분양받은 아팟에 전세를 맞추어야해서 궁금했는데...아무래도 투자한 아파트의 전세를 맞추는과정을 듣다보니 조금은 다르지만, 큰 틀에서 전세가 설정부터전세 날짜를 정하는 방법등을 알기 쉽게 각각 3글자로 기억하기 쉽게끔 말씀해주셔서 다행히 머릿속에 남아 있어서 강의를 들은 보람이 있는 같다.

 

또한 결혼 후 2년의 반전세, 9년차 전세에 살고 있으면서알지 못했던...계약갱신청구권과 묵시적 갱신의 차이를 알게되어 약간 지금 집주인분께 배신 아닌 배신감을 느끼긴 하였으나, 내 지식의 부족으로 인한 일이라..날 밖에...그리고 아마 집주인도 차이를 모르셨을 같기도 하다.

 

마지막에 양파링님의 임차인분이 보낸 선물을 보니 뭔가 오...나도...저런 임대인이 되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 또한10년 가까이 전세 살이 하면서 집주인이 어떻게 해주셨냐에따라 마음이 많이 달라지는 것은 나도 많이 느꼈다. 이전 집주인은 정말….쪼잔하기 짝이 없었고 전세 날짜가 되어 나갈때도 좋지 않은 인상을 가지고 이사를 나왔고 좁은 동네에서왔다갔다하면서 사람을 보면 인상이 찌푸려지는 것은 느꼈지만, 현재 우리 주인은 반대로 우리가 감사하다고 과일선물을 보낼 만큼 좋으신 주인셨고...그때에도 오..나도 이런 포용력이 넓은 집주인이 되고 싶다라는 생각을 했던 것이생각이 났다.

 

조그마한 것에 무리한 요구가 아닌 것에 임차인들을 배려해주면 나중에 전세를 다시 놓을 때도 협조가 것이고, 무엇보다 집을 이용하시면서 사사로운 일들로 얼굴 붉히지 않는것이 투자에 많은 도움이 된다라는 양파링님의 말씀을꼭 기억하고 변하지 않는 마음을 가지고 투자 아니라,내 일상 생활에도 적용시켜 나가야겠다.


댓글


드림텔러
24. 08. 27. 12:44

소중한 강의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