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Hot★ 나도 호스트! 월 300 합법 에어비앤비 실전 창업반
당근자판기
안녕하세요 당근자판기입니다.
여러분 풍성한 한가위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벌써 2024년 얼마 남지 않았네요.
도전호스트 9기 116명 매물 계약 완료 성공했고, 현재 10기도 열심히 달리고 있습니다.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이유는
가장 높은 난이도인 매물 계약을 포기하지 않고 임했기 때문에 이뤄낸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명절에 코로나와 문화적인 변화로 인해 친척 분들이 많이 모이는 문화에서 함께 여행을 가는 문화로 바뀐 것 같습니다.
해외 여행 뿐만 아니라 국내 여행 인기도 상승하고 있습니다.이럴 때 공유 숙박업이 인기가 올라가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이하 외도민) 창업 관련해서 매물을 고를 때 가장 많은 질문인
공유숙박업은 어떤 집을 구하는 게 좋을까?
투룸? 쓰리룸? 방 갯수가 많을 수록 좋을까?
대한 질문에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 투 룸이 좋을까요? 쓰리 룸이 좋을까요? "
" 과연 6인~10인까지 예약이 들어올까요?
방이 클수록 좋은 이유
결론 : 투자금과 품은 비슷하지만, 예약 받을 수 있는 인원수는 천차 만별
서울 월세 시세는 입지에 따라 2룸 80~100만원 , 3룸 100만원~120만원 월세로
월세 금액은 비슷하지만 받을 수 있는 인원 수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 2룸 - 2~6인 수용 가능 / 3룸 - 2인~12인 수용 가능 "
세팅 시 들어가는 비용과 품은 비슷하지만, 숙소에 받을 수 있는 인원수는 최대 3배까지 차이가 있습니다.
숙소에 받는 인원수가 많을 수록 좋은 이유
= 객단가의 상승
4인과 10인의 1일 객단가는 2배 가까이 차이가 납니다.
공유숙박업 플랫폼 중 가장 대중화 되어있는 에어비앤비는
기준 인원을 2~ 4인으로 설정 후 그 이상 초과되는 인원에 대해서 1인당 10,000~20,000원의 금액이 추가로
발생됩니다. 가능한 한 최대의 인원수를 받는 것이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매물을 구하는 단계에서 민원 소지가 없는 곳으로 구하라고 말씀드립니다.
공간이 넓은 곳으로 정해도 민원 소지가 높은 곳은 적은 인원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민원 소지가 없고 + 방 공간이 넓은 곳이라면 공간 활용을 통해 다인원으로 수익률을 올릴 수 있습니다. 추석과 같이 명절 대목에 풀부킹을 받을 수 있고, 수익률을 높일 수 있죠.
" 명절 외에 그렇게 많은 분들이 오느냐?! "
" 생각보다 8~10인이 입실 가능한 숙소가 없기 때문에 찾는 사람이 있습니다. "
-지방에서 대가족이 여행 오는 경우
-커플들이 다함께 여행
-친구들 여행 /직장 동료들 워크샵
등등의 여러가지 이유로 많은 인원의 수요가 분명히 있습니다.
다인원이 예약했을 때 확정 수익이 높기 때문에 1달에 10일 정도만 받더라도 수익화가 충분히 가능합니다.
주의하실 부분은 물건 계약하기 전 보수적으로 2~4인 예약을 받았을 때 월세/관리비 방어가 되는 곳으로 보시길 바랍니다.
넓은 공간을 고집하다가 터무니없이 높은 금액의 임대료로 입주하는 실수가 있어서는 안됩니다 .
넓은 공간 활용으로 확실한 수익률을 낼 수 있는 곳으로 선점하여 성공적인 외도민 창업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합법 에어비앤비 세팅 과정 꿀팁 영상 보러가기 >
좋은 글을 남겨주신 멤버에게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로 감사함을 나눠주세요. 😀
댓글 0
마이추 : 관심이 많아 튜터님 글 챙겨 보고 있습니다. 유익한 글 감사합니다. 지난번 강의 신청을 아쉽게 못했습니다. 다음 강의(정규? 강의 말구요 실전창업반인것 같아요) 오픈은 언제 될까요? 기다리고 있습니다.
탑슈크란 : - 넓은 공간은 희소성이 있고, 객단가를 높일 수 있다. - 넒은 공간이라도 민원이 자주 발생하면, 적은 인원만 받아야 하므로 주의. - 보증금/월세가 보수적으로 적은 인원이 숙박해도 감당가능한 곳으로 세팅 넓은 공간이 중요한 이유, 하지만 주의해야할 점 잘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캐리 : 관심이 많은 분야예요. 지금 강의 완료후에 들을 예정입니다.
크라상 : 관심많은 1인입니다 다인실 로 운영하시는것도 임차사용으로 운영하시는건가요?
솔테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