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2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49기]

23.10.18

1강이 임장을 어떻게하면 잘할 수 있을까를 보여주었다면, 2강은 정말 임보에 대한 모든 정보를 녹여 만든 것 같았다.

사실 열기반, 지투기에서 임보를 쓰면서 너무 많은 사람들의 임보를 보다보니 무엇을 어떤 기준으로 정확히 만들어야할지 감이 전혀 오지 않았다. 그러나 밥잘님의 강의를 듣고 아...첨부터 이걸 다 녹일 수는 없는게 맞구나!! 그냥 주신 탬플릿을 채워나가자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다. 이 강의가 끝나고 좀...질질 끌더라도 이번에는 꼭 달서구 임보를 완성을 시키고 나가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고, 제공해주신 템플릿과 교재(교안)을 토대로 기본부터 꾸준히 다져나가야겠다!!!!!!!!



15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 그저 게임만하고 친구들과 어울려 피시방가고, 과외한답치고 친구들과 놀기만 하던 내가 37살의 너를 보니, 대단한거 같아. 쉽지 않은 환경에서 이른 나이에 일을 시작하고 그 안에서 살아 남기위해 발버둥치고 괴로워하고 잘하지 못해도..끈기 있게 계속 이어나가서 지금의 너가 되어 있는게 너무 대단하고 자랑스러워. 그리고 이젠 투자로 새로운 인생을 살려고 터널 앞에서 있는 너가 다시 한번 대단해. 넌 잘할 수 있을거야...15살의 나는 너가 지금의 너처럼 살지 못했을 것이라고 생각한걸 넌 해냈자나!


60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 지금은 앞에 놓인 상황들 떄문에 직접적인 투자를 하지 못해서, 임장을 가지 못해서 조금은 속상해도 괜찮아. 넌 결국 너의 목표 시점이 다가오면 달려나갈거니까, 지금은 계속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계속해, 25년즈음? 넌 제대로 시작을 하고, 쌓아온 기초 지식으로 동료들과 함께 나아갈 거니까 그리고 너가 잘하는 것 끈질기게 잘하지 못해도 올바른 방향을 제대로 잡고 반복하는거 느려도 결국 넌 해내, 그러니까 지금 내 나이 60에 퇴직을 할까? 말까?로 고민을 하고 있으니까. 너의 투자 공부라는 씨앗이 열매를 맺지 않았다면..난...퇴직을 할까?말까?라는 고민을 하지 못했을거야. 고마워 덕분에 부모님들 아프실 때, 돈 걱정 없이 부모님 다 돌봐주었자나, 고마워 덕분에 우리 딸이 보다 나은 삶을 살고 있잖아. 고마워 덕분에 우리 부부가 기부를 하고 여행을 하며 살 수 있게 해주어서.

지금 주말내내 아이돌보고, 강의듣고, 책읽고, 회사 내에서 많은 고민을 하면서 살고 있어도 괜찮아. 넌 잘견뎌냈고 결과도 만들어 냈어. 느려도 괜찮아 포기하지마 계속해나가!!


댓글


맨투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