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2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47기 6조 패션후르츠]

23.10.18

안녕하세요? 패션후르츠입니다.

오늘은 실전준비반 2강, 밥잘사주는부자마눌(a.k.a. 밥잘)튜터님의 강의 후기를 들고왔습니다. 밥잘튜터님 강의는 처음이었는데, 튜터님 화면으로 비춰진 모습도 너무 미인이셔서 감탄하며 강의를 수강했답니다^^


1. 임장보고서 작성의 기초를 다지다.

이번 실준반을 들으면서 내가 제대로 하고 있는지, 특히 임보작성을 하며 내가 놓친 것이 없는지 차근차근 점검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임보 작성시 꼭 필요한 부분이 무엇이고 어느 부분에 더 시간을 투여해야하는지 점검해볼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과제 제출이 목적이 아니라 '투자로 연결짓는 임보'를 써야한다고 강조하신 것 만큼 정말 투자로 연결지을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특히 더욱 와닿는건 '확신이 없는 투자는 지킬 수 없다는 것'이었는데요. 지역 및 매물의 가치를 정확히 알고 임보를 제대로 잘 써야겠습니다!

디테일한 부분에서는 단순히 택지네!라고 체크하지 않고, 택지 안에서도 평지/연결성/언덕 까지 체크하는 꼼꼼함과, 인구 보고서가 되지 않도록 튜터님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신 부분만 딱 작성하고 '수요'를 이해하기! 명심하겠습니다.


2. 투자로 이어지는 디테일한 분석

임보를 쓰는 과정은 모두 투자로 연결이 되어야 하는데요. 투자자가 하는 입지분석은 가치와 가격을 제대로 아는 것! 너무 중요해서 꼭 머릿속에 기억한채로 임보를 작성하도록 해야겠습니다.

수치적으로 구분지었는데 해석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면? 내가 살고 싶어하는 곳은 어디인지, 거주민들이 선호하는 곳은 어디인지 파악하는 연습을 해야겠습니다.

또한, 왜 거주민들은 이 가격을 지불하며 여기에 살고 싶어하는지 생각하면서 시세를 따는 습관을 들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단지분석 역시, 임보를 작성하며 파악한 지역의 핵심입지요소를 염두에 두며 포괄적으로 지역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잃지않는 투자를 위해 임보 결론은 어떻게 완성하는지, 실제로 내가 투자와 연결되게 디테일한 부분까지 확인하는지, 다시 한 번 리체크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3. Why를 계속해서 떠올리는 것의 중요성

우리가 지속적으로 임장과 임보를 반복하다보면 이 행위를 왜 하는지 잊은 채로 진행할 때가 많습니다. 그럴때일수록 내가 하는 행동의 의미를 상기시키며, why를 계속해서 떠올리는 것의 중요성을 알아야 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하루하루 매일의 노력을 쌓아가며, 의미있는 날들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15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해주고 싶은 말: 참 열심히 산다. 그렇게 열심히 살아서 성공할 수 있었구나. 대단해.

60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해주고 싶은 말: 힘들지? 고생이 많아. 하지만 그때 그렇게 고생해서 지금 이렇게 여유가 있고 행복한 것 같아. 고마워~


밥잘튜터님, 나중에 꼭 뵙고 싶어요.

열심히 하면 만나는 날이 오겠죠?

튜터님 긴 시간동안 열정적으로 설명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화이팅입니다!!!






댓글


패션후르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