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이 3번째 수강인 열반 기초, 현재는 투자금이 좀 부족한 상황이고 그래서 앞으로 방향성을 어떻게 잡아야 할까 고민하다 거인의 어깨를 빌려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다 생각하여 다시 듣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음가짐이 해이해지면서 조모임과 스터디를 하면서 마음가짐을 다잡자는 목표도 있습니다.

 

  1. not A but B

    -[부자가 되려면 부자인 사람을 연구하고 그들이 하는 대로 해야 한다.] 혹시 내가 부자의 길이 아닌 A의 길로 다시 가고 있는 것은 아닐까 걱정이 되었습니다.  부의 추월 차선을 타겠노라 노선을 정했는데, 최근 임장을 좀 쉬니 다시 A의 습관과 생활 패턴이 나오고 있어 경각심을 가지고 B의 길로 가기 위해 루틴을 다시 만들어야겠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부자들이 한 만큼의 노력을 해야 한다!! 자판기처럼 인생은 선불이다.를 듣고 스스로 반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BM 시간 관리를 철저히 할 수 있도록 목실감 작성하기,  대중과 반대로 행동하기

     

  2. 현재 나의 단계 알기

    -종잣돈의 단계별로 각 단계에서 전략이 다른데, 현재 저는 2단계~3단계로 넘어가는 중간에 있습니다. 시스템을 어느 정도 구축한 3단계로 넘어갈 수 있도록 꾸준하게 투자해야 합니다. 수도권과 지방 중 기회를 주는 곳을 나의 상황에 맞춰서 꾸준히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짚고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 월부에 올 때만 해도 몇년 안에 10억을 벌거야!! 라는 무리한 목표를 설정하였지만 이런 목표는 이루어지기가 많이 힘들다는 것, 차곡차곡 열매를 심으며 기다려야한다는 너바나님의 말씀을 듣고 덜 조급하도록 마인드 세팅을 다시 할 수 있었습니다. 

    BM 현재 갭보다는 4-5년 뒤 투자금이 회수되는가? 살피기

3. 위기를 기회로

 -위기에 큰 부자가 된다는 말, 20년 코로나 시기 때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시기가 있었습니다.  그때 나는 기회를 알아볼 수 있는 통찰력이 없었기에 기회가 왔음에도 잡지 못했습니다.  집을 사는 게 어떻겠냐는 말, 투자를 해보라는 말을 18년에도, 20년에도  들었지만 그때 저는 그 말을 귓등으로 흘리듯 들었습니다.  21년에 사람들이 환호할 때 팔아야 한다는 것도 경험을 해보고 나니 더 크게 느껴졌습니다. 기회가 왔을 때 잡을 수 있는 사람은 통찰력과 돈이 있어야 한다! 이번 강의 마지막에서 해주신 말씀이 정말 와 닿았습니다.  [인생은 곱셈이다. 아무리 많은 찬스가 오더라도 내가 제로이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 이전의 실수들을 복기하여 다음에는 다시 실수하지 않도록,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도록 해야겠습니다. 

 

 


댓글


럭키리아
24. 09. 09. 20:25

진심이 느껴지는 후기네요🥹 다가오는 기회를 꼭 잡아 당길 수 있도록 함께 성장해나가길 바랍니다 많이 배울게요^^!!

푸른하늘0
24. 09. 09. 20:53

대중과 반대로 움직이기...통찰력과 돈!! 기회가 오면 잡을 수 있도록!!

달주인
24. 09. 10. 23:44

후기는 이렇게 써야하는군요~~ 많이 배우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