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서울~~!!
지방과 수도권에만 살다보니 나에게 서울이란 곳은 낯설기만 하듯하고, 우선 공부하는 것에서도 두려움이 있는 건 사실이다.
그래서 막 열정적으로 덤벼지지 않는 것도 사실인데다가 가을 문턱에 들어와서인지 ‘가을타는 여자’로 서투기 1주차 강의를 듣게 되었다.
‘내가 과연 서울에 투자할 수 있을까?’
‘내가 보던 좋은 단지들이 다 날라갔네. 어쩌지? ’이거 아니고 종잣돈도 내년 5월 생기고 ‘1년은 공부하고 사자’라고 투자공부 시작하면서 부터 생각하고 있었어서 남들의 개념과는 좀 다르다고 생각한다. 다행인지 안다행인지는 모르겠지만 ‘조급함’이 적다.
1주차 강의를 듣고 느낀 점은
1.
'여전히 서울 아파트에 싼 것들이 많이 있다' 는 것이고, 그렇다면 지금 당장이 아니더라도 1강에서 배운 그 싼 아파트를 찾기 위해선 ‘느긋함’은 고히 접어 나빌래라하시고 1달1임보를 목표로 손품발품을 빡세게 해야겠다.
2.2번째 임보작성이기도 하고, 열중을 하며 한 달을 쉬었기 때문에 실준에서 겨우(?) 작성했던 임보 작성을 하기 위해서 임보작성에 필요한 앱과 엑셀 다루는 것을 하루라도 빨리 익히자.
3.'고수'의 영역하려고 하지 말고, ‘초보’의 영역 투자를 하자-→ 또 임장하고 임보쓰고 비교평가하기
4.떠난 상급지 보고 안타까워하지말고, 4급지 또는 4.5급지를 넓게보며 저평가된 것을 찾자.
5.'얼죽신' 옛날에도 관심 많았다.
아직 오르지 않은 구축에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단지를 열나게 찾자!
<나에게 적용할 점>
1.독강임투를 반복적으로 실행하며 멈추지 않는 것이다
2.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으로 먼저 사려면? 9월 임장을 주 2회이상 나가기,
1달1임보 작성하기.
3.자모님 강의에 나온 자료를 임장보고서에 작성하여 넣기
(시세지도그리기, 서울 강남권.강북권 그림 3번 그려 올리기, 구별평단가 트래킹(월1회 업뎃) ,시세 따기,)
<자모님 아들도 그릴 수 있는
강남권, 강북권 3번 그리기>>>숙제랍니다.
4.서투기 1강 3번 듣기
5.혼자 할 수 있는 능력키우기(임장.임보, 매임)
<후기를 마치면서>
자모님께서 난 평범한 사람이니 해볼때까지 해보자라면 ‘잘살고 싶었다.' '나를 믿었다’ 와 ‘체득’이란 단어가 강의 들으며 한바탕 울게 만들었다.
그래! 5월말 하던 일을 중단하고 7개월 동안 나에게 준 안식년, 7개월은 214일이나 되는 시간이다. 투자공부가 공부, 자기계발이 되면 안된다.
독강임투의 투!!!까지 완성해야 한다.
내가 나에게 주문을 걸고 있음을 느꼈다.
‘세상은 들이는 노력에 따라 결과 값이 달라진다.’
100일 남은 24년~^^
다가오고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선투기 마무리 잘 하겠습니다.
댓글
파이프라인부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