찢어지는 공감으로 대동 단결, 럭키7 ㅂ1키조 조모임 후기

 

 

토요일은 설레이는 첫 분위기 임장과 함께 오프라인 조모임이 있었습니다.

만나기도 전 이미 친해진 우리들ㅎㅎ첫 모임이 정말 기대되었는데요.

 

분위기 임장 준비도 척척척인 71조의 오프라인 조모임 기록을 남기고, 느낀 부분들을 기록해볼게요.

 

 

새롭게 알게 된 사실 - ‘구축, 선입견을 깨자’
 

 

많은 분들이 공감했던 주제입니다. 특히나, 재수강을 하고 있거나 서울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조원분들이 비슷한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지난 5월 서투기 강의를 듣고 열심히 시장을 보고 있었습니다. 4개월 간 급변하는 시장의 분위기를 보며, 투자하고 싶은 단지와 투자할 수 있는 단지의 거리감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이미 떠나간 신축 단지를 보며 후회만 하는 것이 아닌, 지금 할 수 있는 투자 대상을 더 열심히 봐야겠다는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앞으로 알아나갈 동대문구의 숨은 보석들. 구축까지 시야를 확장해 꽉찬 한달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선호도를 결정 짓는 입지 요소 - '교통과 환경'



분위기 임장을 ⅔쯤 마치고, 선호도에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임장을 진행하며 이야기 나누니 더욱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조원분들은 각자 거주하는 환경과 상황이 모두 다릅니다. 자녀를 키우는 엘리님, 상상님, 써니님. 젊고 멋진 싱글 푸르님, 엔비디아님, 서울 거주민 뉴라님, 지방러 꼬시. 다양한 조원들이 모여 한 지역에 대해 이야기 나누니 정말 바라보는 시각도 다양했습니다.

내가 생각해보지 못한 상황을 조원분들의 이야기를 통해 알 수 있게 되었는데요. 아직 경험해보지 못한 학업, 서울의 교통은 조원분들의 이야기가 없었다면 깊이 있게 이해하기는 어려웠을거 같습니다.

역시나 이래서 조모임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임장하는 동대문구는 환경, 교통이 중요한 지역입니다. 일부 학원가도 있기는 하지만, 외부에서 수요를 당길만큼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분위기 임장을 마치고, 지역을 분석하며 환경과 교통을 중점으로 지역을 더 깊이 있게 이해해 보겠습니다. 




나의 임장보고서는 몇 단계인가?

저의 임장보고서는 3단계 입니다. 1.5배를 상향해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달 사전임장보고서를 1.5배 상향 시키겠습니다. 서울에 대한 기초적인 정보를 조금 더 업그레이드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기존 사전임보는 50p 였는데, 이번달은 75p까지 작성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조원분들과 함께 각자의 단계에 맞게 이번 달 목표를 설정해보았는데요.

뉴라님과 써니님, 엔비디아님은 임장보고서를 끝까지 완성하기! 
두분이 모두 완주할 수 있게, 필요한 자료와 막히는 부분은 제가 적극적으로 힘써보겠습니다.

결론이 고민, 비교평가 함께 해보기

엘리님, 상상님, 연민맘님, 푸르님, 가장님,연민맘님은 결론파트에 고민들이 많으셨습니다. 마침 2단계에 비교평가 가 있었는데요. 저희는 단지 임장을 마치고 함께 비교평가를 해보기로 다짐했습니다. 

금액 대별로 각자 싸다고 생각하는 단지를 하나씩 뽑고, 그 단지들 모아 함께 비교평하고 순위를 매겨보겠습니다. 순위는 전세가를 빼고 순수하게 단지의 가격과 가치를 평가해보고, 저평가 단지를 우선 찾아보겠습니다.

결론 부분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요. 결론에 열정이 가득한 조원분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종 과제를 제출하고 5분간 결론 발표하기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가치를 바라보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시각을 함께 넓혀 보뎄습니다. 



편견 찢어 버리기 - 건물의 가치, 구축

편견은 다양한 이야기가 나왔지만, 그 본질은 비슷했습니다. 눈에 보이는 건물이 아닌 땅의 가치를 바라보기 였는데요. 구축에 대한 편견. ‘내가 가지고 싶은 외형이 아닌데.. 오래된 단지가 지방의 두배 가격이네?’ 와 같은 생각들이 공통적이었습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서울이라는 입지 독점성이 강한 지역에서는 건물의 가치보다 땅의 가치를 먼저 생각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역시나 조모임의 시너지는 대단했습니다. 혼자 앞마당을 만들면 생각이 좁아지고, 집에 가고 싶어지기 마련인데. 무더위에 땀을 잔뜩 흘리면서도 즐겁게 임장을 할 수 있었습니다. 

좋은 동료분들과 함께 수 있었던 1주차 조모임, 다음 조모임이 벌써 정말 기대가 됩니다 ㅎㅎ



열정과 유쾌함이 가득한 71조원 조원분들 너무 너무 수고 많으셨습니다!!

 


댓글


갑부언니써니user-level-chip
24. 09. 08. 20:24

역시 우리조장님 👍👍👍 !!! 여러모로 배울 점 투성이네용ㅋㅋ 우리조 팟팅!!

user-avatar
뉴라user-level-chip
24. 09. 10. 08:11

우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던 조모임 내용이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해주시다니,,!! 조모임때 나누었던 이야기가 새록새록 생각납니다!